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9:55
연예

베이비 몬스터, 음방+시상식 출연 無에도 신인상 수상 (써클차트 어워즈)[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1.10 19:39 / 기사수정 2024.01.10 19:39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베이비 몬스터가 지난해 데뷔했으나 별다른 활동이 없었음에도 신인상을 품에 안았다.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 개최됐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은 국내외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업자의 데이터와 앨범판매량, SNS 데이터를 집계하는 써클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틀 기반으로 모든 대중음악 종사자들의 축제를 지향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베이비몬스터는 올해의 신인상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을 받았다. 유니스크리너 부문에 라이즈, 앨범 부문에 제로베이스가 수상을 하며 많은 축하를 받았다.



베이비 몬스터는 이날 '서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 참석하지 않았으므로, 수상 언급만으로 끝났다. 베이비 몬스터는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론칭한 걸그룹으로 많은 주목은 받았다. 하지만 국내 음악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 등에 일절 출연하지 않으며 자체 콘텐츠로만 활동 중이다. 

그럼에도 뚜렷한 화제성을 지니고 있었고, 특히 글로벌 차트 등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이번에도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영향력을 입증한 것. 하지만 그럼에도 상을 주는 시상식 무대까지 오르지 않고 있는 모습은 다소 아쉽다는 평이다. 

한편, 이번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는 슈퍼주니어 이틀과 스테이씨 시은, 제로베이스원 석매튜가 함께 했다. 또한 악뮤, 이마세, 키스오브라이프, NCT드림, 니쥬, 라이즈, 스테이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경서, 박재정, 이찬원, 회사 등 13팀이 무대에 오른다. 

사진 = 유튜브 '원터케이', YG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