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뉴진스가 '2023 마마 어워드'에서 대상 2관왕을 했음에도 영상 소감도 전하지 않은 이유에 이목이 쏠린다.
지난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2023 MAMA AWARDS'(이하 '2023 마마 어워드')가 개최됐다. 이날 뉴진스는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과 '올해의 가수상'까지 2관왕을 차지하며 데뷔 1년만에 놀라운 성과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뉴진스는 대상 2관왕에 이어 '베스트 여자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까지 4관왕을 달성했고, 데뷔 1년차 신예임에도 남다른 위상을 자랑했다.
하지만 도쿄돔에서 뉴진스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임영웅,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지수 등 역시 올해 '마마 어워드'에서 수상했지만 불참했다. 하지만 영상으로 소감을 전하며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이와 달리 뉴진스는 영상 소감마저도 전하지 않았다.
대상 뿐만 아니라 총 4개의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된 뉴진스가 영상으로도 소감을 밝히지 않은 건 의아함을 자아냈다. 방송사와 소속사 모두 뚜렷한 입장을 밝히진 않았으나 단순히 스케줄 문제라고 보기엔 의문을 키우는 지점이다.
이와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은 지난해 '2022 마마 어워드'에서 뉴진스가 큰 화제성과 인기에도 수상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불참 등으로 보이콧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더해졌다.
뉴진스의 불참 이유에 대해 뚜렷한 확인은 어려우나, 이후 양측의 행보는 한층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