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4:04
연예

지아, 김영대X표예진 '낮에 뜨는 달' OST 가창…"애절함 가득"

기사입력 2023.11.30 16:26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지아가 부른 ‘낮에 뜨는 달’ OST Part.5 ‘낮에 뜨는 달처럼’이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천오백 년 전 도하(김영대 분)와 리타(표예진)의 혼례식 장면으로 두 사람이 전생에 연인이 아닌 부부였음이 드러나 충격을 선사한 ‘낮에 뜨는 달’. 드러나는 과거의 실마리와 소리부(이경영)로 인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지 두 사람의 서사가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OST Part.5 ‘낮에 뜨는 달처럼 – 지아’가 공개된다.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섬세한 스트링으로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낮에 뜨는 달처럼’은 드라마틱하게 흐르는 멜로디 속 지아의 애절하고 호소력 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도하와 리타 사이 깊어지는 감정선을 서정적인 가사말로 풀어냈다.

이번 OST를 가창한 지아는 ‘물끄러미’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술 한잔 해요’, ‘물론’ 등 수많은 히트곡과 올해 발매된 ‘사랑하기 싫어’, ‘사랑..그게 뭔데’,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니’까지. 발매하는 음원마다 차트 상단을 차지하며 믿고 듣는 ‘발라드 여제’로의 타이틀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낮에 뜨는 달처럼’은 드라마의 음악감독 개미가 직접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더불어 '잊지 말아요’, ‘겁쟁이’, ‘사랑한 후에’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사한 최갑원, 그리고 크로마키(chroma_key), 찬란이 의기투합하여 극의 흐름과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몰입도를 높이는 웰메이드 OST를 완성시켰다. 

한편, ENA ‘낮에 뜨는 달’은 매주 수, 목 오후 9시 ENA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 모스트콘텐츠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