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신현지 기자) 개그우먼 신봉선이 체지방 11kg을 감량한 운동 루틴을 공개했다.
2일 유튜브 'ㄴ신봉선ㄱ'에는 '헬스 초보자들 집중 '봉선이의 등&팔 헬스장 운동 루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신봉선은 자신이 다니는 PT숍에 방문했다. 이전에 올렸던 운동법 영상이 반응이 예상과 다르게 너무 좋았다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한다면 진짜 봉선이의 PT 선생님을 모시고, 평소에 하던 운동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려고 제가 다니는 PT숍에 왔다"라고 이야기했다.
신봉선은 "라인 만드는 건 헬스만 한 게 없다"라며 구독자들에게 상세히 운동법을 공유할 것을 예고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제일 먼저 신봉선은 랫풀다운으로 등 운동을 시작했다. 신봉선은 트레이너가 열정적으로 설명을 하는 동안 40번 넘게 완벽한 자세로 랫풀다운을 하며 "땀이 났다. 평소보다 지금 더 열심히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다음으로 한 운동은 어시스트 풀업. 신봉선은 이를 하며 "송 선배 3종 세트 아니냐"라며 말린 어깨를 지닌 송은이를 언급해 운동을 추천했다.
이후 신봉선은 벤트오버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을 하며 등 운동을 이어갔다. 등 운동을 마친 뒤, 트레이너가 "등 운동은 세 가지 정도로 루틴을 잡아서 하면 역삼각형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를 들은 신봉선이 "여자도 역삼각형이 되냐"라고 질문하자, 트레이너는 "그래야지 상대적으로 허리도 잘록해 보이고 라인 자체가 좋아진다"라며 대답했다.
더불어 신동선은 케이블 로프 프레스 다운, 스탠딩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을 선보이며 팔 운동 방법을 공개했다.
운동이 끝난 신봉선은 "오늘 봉선이의 운동 제1탄 등과 팔 운동을 보셨는데, 쉽게 알려드리려고 선생님께서 노력하셨다. 꼭 연습하셔서 고객님들도 매끈한 등 라인과 팔 라인을 가지셨으면 좋겠다"라며 독려했다.
사진 = ㄴ신봉선ㄱ 유튜브
신현지 기자 hyunji110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