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신현지 기자) '백사장2'에 배우 이규형이 합류했다.
29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2'(이하 '백사장2')에서는 백종원이 스페인에서 한식주점에 도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사장2'에는 배우 이규형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터뷰에서 이규형은 "일 잘하고, 술 좋아하는데 요즘 쉬고 있는 (사람)"라며 주류사에까지 전화하는 애주가라고 자신을 소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소녀시대 유리는 이규형의 합류 소식을 듣고 "대박이다. 저 이미 생각했었다"라며 반가운 듯 웃음을 터트렸다.
이후 출국 전 회식에서 백종원은 "나는 결혼하고 나서 알았다. 와이프하고 워낙 친하니까"라며 이규형과의 의외의 친분을 드러냈다.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과 이규형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모두 선후배 사이라고.
또한 백종원과 소유진, 이규형은 셋이 캠핑까지 다니는 사이라고 알려져 더욱 놀라움을 안겼다. 백종원은 "내심 불안했는데 이제 만만한 막내가 생겼다"라며 이규형을 보며 미소를 지었다.
더불어 백종원은 스페인에서 주점을 차리겠다고 선언해 기대감을 모았다. 이에 백종원이 처음으로 하게 된 것은 주류 선정.
백종원은 스페인 가게에서 도전할 주류는 와인과 맥주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 전통주에는 천천히 단계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전해 이유를 궁금하게 했다.
백종원은 "욕심 같아서는 이번 기회에 우리 술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하고 알리고 싶지만, 너무 급할 건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생각을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여기 분들이 생각할 때는 '우리가 평상시 즐겨 먹는 와인, 맥주 하고도 한식이 잘 어울리네?' 하는 것 정도도 충분히 효과가 있다고 본다"라며 "한식이니까 한국 술과 페어링을 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사진 = tvN 방송화면
신현지 기자 hyunji110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