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데뷔 첫 창작 가곡 앨범을 선보인다.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은 지난 16일 공식 SNS에 창작 가곡 앨범 '시·詩·POEM'(시)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라포엠의 신보에는 타이틀곡 '낙엽'을 포함해 '처서', '오, 사랑', '미별: 아름다운 이별', '그대 달려오라', '동화' 등 깊어진 가을 감성을 담은 총 6곡이 수록된다.
'시·詩·POEM'에는 한국 가곡계를 대표하는 스타 작곡가들은 물론 클래식계에서 촉망받는 샛별들도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모은다. 다양한 히트곡으로 가곡계의 부흥을 이끈 김효근, 조혜영, 윤학준, 최진부터 국내외 가곡 작곡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김주원, 세계적 권위의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작곡 부문 1위를 차지한 김신까지 대거 참여해 라포엠을 위한 신작을 발표한다. 여기에 시인 겸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 중인 용혜원 시인의 작품도 더해져 감동의 여운을 배가한다.
라포엠은 오는 26일 오후 6시 데뷔 첫 창작 가곡 앨범 '시·詩·POEM'를 발매한다. 환상적인 하모니 속에 라포엠의 클래식한 매력을 더해 '성악 어벤져스'로의 근본을 보여줄 예정이다. 리스너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기억될 한 편의 시와 같은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라포엠은 앨범 발매 후인 오는 11월 11~1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LA POEM SYMPHONY(라포엠 심포니)'를 개최한다.
사진=스튜디오 잼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