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7 13:25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성형은 어떤 방법이 좋을까?

기사입력 2011.07.04 18:07 / 기사수정 2011.07.04 18:07

헬스/웰빙팀 기자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는 끝이 없다. 텔레비전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아름답고 화려한 모습을 보면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잡지에 등장하는 최신 유행의 예쁜 옷을 봐도 그 옷을 멋지게 소화하기 위해 살을 빼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마음에 사람들은 아름다운 변신을 위한 선택을 한다.
 
다이어트가 있을 것이고 성형 수술이 그 변신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많은 도전과 실패로 도전자들을 힘겹게 만들었던 다이어트는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아닐 것이다. 그래서 더 손쉽고 확실하게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많은 이들이 성형 수술을 선택하곤 한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것이 중요해

 
예를 들어 코성형 시 단순히 '코를 높게' 한다고 해서 예쁜 코가 되는 것 아니다. 본인의 이미지에 맞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하고 얼굴의 다른 요소와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동양적인 이미지를 모두 바꾸어 서양인의 코와 같이 만드는 것은 상당히 부자연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자신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러한 코가 되기 위한 방법을 충분히 숙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콧등의 높이만큼이나 예쁜 코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코끝의 모양이다. 코끝 모양을 예쁘게 다듬어주고 싶다면 '코끝성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코끝 성형'의 원리는 콧등의 높이에 잘 어울리게 코끝을 높이고 또한 벌어진 코끝을 모아줘 옆에서 보았을 때 버선 모양의 코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코끝성형은 콧등수술에 비해 수술이 다소 어렵고 그 방법이나 사용되는 재질 또한 다양하다. 특히 코끝의 경우에는 콧등과는 달리 실리콘, 고어택스 등과 같은 인공보형물 대신 비중격연골이나 귀연골과 같은 자가 조직 또는 진피조직, 인조피부 등과 같은 부드러운 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안전한 방법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CSC 로렌성형클리닉 관계자에 의하면 "필러를 이용해서 코끝을 살짝 올릴 수 있는지를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러를 코끝에 사용할 경우 많은 위험성이 있기에 로렌성형클리닉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이에 로렌성형클리닉은 코 안쪽의 절개를 통해서 아래 코연골을 묶어주고, 필요한 경우 코 안쪽의 비중격 부분에 연결해서 코끝을 살짝 올리는 수술을 한다. 이때 필요한 경우, 귀연골, 진피지방, 인조피부 등을 이용해서 코끝의 높이를 조절한다.
 
한편, 코성형은 코의 구조를 이루는 코뼈, 연골, 연부조직의 조작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다년간의 코 수술경험을 가진 숙련된 전문의에게 개방형, 비개방형, 절골형 등의 다양한 수술법으로 환자 개인의 체질과 상황, 코 모양 등을 고려한 적합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도움말 = CSC 로렌 성형외과]

헬스/웰빙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