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0:51
스포츠

돌아온 클린스만, ACL 인천-카야전 관전...A매치 앞두고 복귀 [현장메모]

기사입력 2023.10.03 19:18 / 기사수정 2023.10.03 19:18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인천, 이현석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이 10월 A매치 기간을 앞두고 인천 유나이티드와 카야FC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경기를 관전하기 위해 인천에 방문했다.

인천은 3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24 시즌 ACL 조별리그 2차전 카야FC 일로일로와의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장에는 인천과 카야의 경기를 보기 위한 팬들과 더불어 클린스만도 함께 경기장에 방문했다. 10월 A매치를 준비하기 위해 최근 귀국한 것으로 알려진 클린스만은 파울로 스트링가라 코치와 함께 K리그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기 위해 인천과 카야FC의 ACL 경기에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클린스만은 지난 9월 A매치 기간이 끝난 후 한국을 방문해 전주월드컵경기장과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한 차례씩 찾아 K리그1 2경기를 현장에서 관전하고 9월 20일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LA로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클린스만은 당초 10월 A매치를 앞두고 9월 말 다시 한국에 오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귀국 시기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첫 일정으로 인천의 ACL 경기를 선택하며 한국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다만 이번 10월 A매치 명단에는 인천 소속 선수가 없다. 클린스만이 A대표팀 발탁 선수 점검이 아닌, 새로운 선수 발탁을 위해서 인천의 경기를 지켜봤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저 ACL 수준 등을 알기 위한 단순 관전일 수도 있다. 클린스만은 앞서 발표한 10월 A매치 명단에서 새로운 선수를 한 명도 발탁하지 않았다.



한편 클린스만은 이번 10월 A매치 명단도 기자회견 없이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달 국내에서 열리는 A매치를 앞두고 축구대표팀 사령탑 위르겐 클린스만이 뽑은 국가대표 선수 24명을 2일 서면으로 발표했다.

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와 친선 경기를 치르고 나흘 뒤인 17일 오후 8시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한다.

클린스만은 지난 9월 유럽 원정에 소집됐던 주장 손흥민, 핵심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그리고 황희찬과 조규성(미트윌란) 등 주축 해외파 선수들을 모두 한국에 오도록 했다.

이에 더해 지난 9월 A매치에서 허벅지 부상으로 함께하지 못했던 이강인을 이번 소집 명단에 올렸다. 이에 따라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일정을 마무리하면 국가대표팀에 다시 차출돼 한국에서 2연전을 소화할 전망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과 소집 기간이 겹쳐 황선홍호에 그나마 내줬던 정우영 역시 다시 불렀다.



풀백 자원들 복귀도 단행했다. 안면 부상으로 낙마했던 왼쪽 풀백 김진수(전북), 3월 A매치에는 승선했으나 9월에는 제외됐던 김태환(울산)도 6개월 만에 돌아왔다. 또 9월 A매치 명단에서 최초로 국가대표팀에 승선했던 이순민(광주)과 골키퍼 김준홍(김천)도 다시 한번 클린스만 부름을 받았다.

다만 지난 유럽 원정 엔트리에 들었던 양현준(셀틱), 이동경(울산), 김지수(브렌트퍼드), 안현범(전북), 강상우(베이징 궈안)는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대표팀은 9일 오후 2시 파주 축구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한다. 지난 9월 A매치 때부터 엔트리 발표 때가 아닌 소집 첫날 미디어와 기자회견을 여는 클린스만은 이번에도 2일에 전반적인 선수 발탁 배경과 튀니지전, 베트남전 배경을 설명한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10월 A매치 참가 선수 명단(24명)

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김준홍(김천)

DF :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진수(전북), 이기제(수원), 김주성(서울)

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박용우(알아인), 이재성(마인츠),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순민(광주), 문선민(전북)

FW :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