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5:57
연예

뮤직앤뉴, 네이버웹툰과 음악 콘텐츠 사업 활성화 추진…웹툰·음원 IP 시너지 창출

기사입력 2023.09.18 08:51 / 기사수정 2023.09.18 08:5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대표 김승민)가 글로벌 1위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웹툰 OST를 중심으로 음악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K-콘텐츠의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웹툰의 영향력이 드라마와 영화 등 영상에서 음악으로 확장되고 있다. 

양사는 사전 협의한 네이버웹툰의 IP를 기반으로 작품 별 스토리와 캐릭터에 최적화된 OST, 원화를 활용한 리릭비디오, 가창 아티스트 오디오 콘텐츠 등 웹툰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뮤직앤뉴는 음원 차트까지 점령했던 '태양의 후예'부터 최근 히트작 '닥터 차정숙'까지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를 기획, 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웹툰과 함께 원천 IP를 활용한 콘텐츠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해 협력한다.

뮤직앤뉴가 OST 제작과 유통에 참여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네이버웹툰 신작 '사내연애 사절!(글 두부, 그림 남수)'이다. 



지난 달 24일부터 연재 중인 목요웹툰 '사내연애 사절!'은 네이버웹툰 대표 청춘 로맨스로 1020 팬덤을 사로잡은 '유일무이 로맨스'의 두부 작가, 글로벌 누적 조회수 8억뷰를 돌파하며 일본에서 단편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른연애 길잡이' 남수 작가의 공동 작업 신작으로, 설레는 사내연애를 주제로 한 오피스 로맨스 웹툰이다. 

이후 글로벌 팬덤이 탄탄한 '화이트 블러드'의 임리나 작가, '싸움독학'의 김정현 작가가 함께하는 신작으로 기대되는 호쾌한 액션 복수극 '킬러 배드로', 토요웹툰 3위에 랭크 될 만큼 많은 여성 팬들에게 사랑 받는 공철진 작가의 캠퍼스 로맨스 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를 함께 기획∙제작 중에 있다.

양사는 이후로도 웹툰 IP를 활용해 스토리, 비주얼, 음원이 조화를 이루며 웹툰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OST 제작과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뮤직앤뉴 김기태 이사는 "네이버웹툰과 프리-프로덕션 단계부터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음악으로 웹툰 작품의 스토리를 그려 나갈 수 있는 높은 완성도의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 더 나아가 웹툰과 음원IP의 시너지를 통해 K-팝 시장 확장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 뮤직앤뉴, 네이버웹툰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