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운영부터 관람까지 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웹3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이 오는 11월 막을 올린다.
12일 위메이드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을 오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시즌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올해 마지막 슈퍼 이벤트 대회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과 초청 선수 4명 등 최정예 KLPGA 선수 24명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100만 위믹스(WEMIX)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에서 전 라운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운영부터 관람까지 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선수와 팬 모두 진일보한 웹3(Web3) 기반 골프 대회를 경험할 수 있다. 위믹스3.0(WEMIX3.0)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는 대회 입장권과 공식 기념품 등이 담긴 NFT를 선보인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 10월 중 판매가 시작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챔피언십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KLPGA 정규투어 시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시켜 갈 계획이다.
한편, 위믹스 포인트는 KLPGA 투어의 흥행과 발전을 위해, 위메이드와 SBS골프가 함께 선보인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 정규투어 출전 선수들은 대회 성적과 공식 기록으로 위믹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