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7 07:57
스포츠

손흥민, 100억 런던 럭셔리 아파트 규모 보니…"월세만 6500만원↑"

기사입력 2023.09.06 10:49 / 기사수정 2023.09.06 10:49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며 최근 해트트릭을 폭발한 손흥민은 어떤 집에서 살고 있을까.

지난 4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 스타 해외 부동산 특집 편에서 손흥민의 럭셔리 런던 집이 공개됐다.

이 편에 출연한 김소영은 손흥민에 대해 "월급만 15억원 이상, 손흥민이 선택한 집은?"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손흥민은 지난 2019년부터 영국 런던 북부 햄프스티드에 위치한 고급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이곳은 영화 '노팅힐' 촬영지로 유명한 햄프스티드 히스 공원에 둘러싸여 부유층이 선호하는 고급 주택지 중 한 곳으로 알려졌다.

부동산 전문가는 "매입 여부에 대해서 확실히 알려진 바는 없다. 만약 손흥민이 해당 건물의 한 호실을 매입했다면 약 100억원 이상 금액을 치렀을 것으로 보인다"며 "만약 매입하지 않고 월세로 살고 있다면 한 달에 약 4만 파운드, 한화로 약 6500만 원 이상의 월세를 내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손흥민이 거주하는 곳은 '플랫'이라는 영국 아파트 주거 형태다. 20가구가 거주하는 건물 한 호실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한다.


손흥민의 집은 방송을 통해 내부가 공개됐는데 예상보다는 작은 규모에 깔끔하게 사는 모습이 돋보여 눈길을 끌었다.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이 화려한 저택보다는 담백하고 깔끔하게 사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침실 창을 통해서는 축구장이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는 "운동장이 영국 명문 사립학교 운동장이라고 한다. 손흥민이 매일 훈련장에서 축구를 하지만 창밖으로 축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한다"고 전했다.

손흥민 집은 입주민 전용 24시간 컨시어지를 운영 중이라 택배 관리부터 공용 공간 예약. 심지어 전구 교체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 헬스장, 수영장, 라운지, 비즈니스 미팅룸 등 공용시설도 완비돼 있어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tvN, 연합뉴스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