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16
연예

한지민X이민기 '힙하게', OST까지 힙하다…주헌·pH-1·지올팍 참여 [엑's 초점]

기사입력 2023.08.28 16:13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힙하게'가 국내외 뜨거운 인기와 함께 안방극장을 접수 중인 가운데, 드라마는 물론 OST까지 제목처럼 힙한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JTBC 토일극 '힙하게' OST는 현재까지 화려한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13일 첫 주자로 나선 몬스타엑스(MONSTA X) 주헌은 강하게 부스트 된 808 사운드와 위트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OST 'HIP HOP'(힙합)을 발표해 글로벌 팬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어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두 번째 OST 'It's you (Feat. COCONA)'(잇츠유)를 발표했다. 이 곡은 미니멀한 사운드의 편곡이 돋보이는 팝 장르로, pH-1의 감각적인 래핑과 허스키한 보컬이 매력적인 COCONA(코코나)의 음색이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세 번째 주자는 Zior Park(지올팍)이다. 지난 27일 발표한 '힙하게' OST Part 3 'GOTCHA'(갓챠)는 펑키한 디스코 리듬에 Zior Park 특유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더해진 곡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풍성한 팝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편안하고 세련된 멜로디와 곡 전반의 밝은 분위기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한다. 

이처럼 다재다능한 래퍼 몬스타엑스 주헌, 트렌디한 감각의 실력파 래퍼 pH-1, 독창적인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Zior Park이 참여한 '힙하게' OST는 드라마와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드라마 속 스토리와 찰떡으로 어울리는 OST를 선사, 매회차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렇듯 앞으로 공개를 앞두고 있는 OST에도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드라마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한지민 분)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민기)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평화롭고 순박하지만 어쩐지 수상한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자잘한 생활밀착형 사건들을 해결해가던 '우당탕' 콤비가 연쇄살인 사건에 휩쓸리며 상상 초월의 공조를 펼치는 드라마다.

한편, '힙하게'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되며, OST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