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1:12
스포츠

"팀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키움, 애리조나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3.08.25 18:00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 구단의 선수단 운영 노하우 교류가 목적이다. 주요 내용으로 양 구단 운영 파트 직원의 파견, 정기회의를 통한 선수단 운영 관련 정보 공유, 외국인 선수에 대한 자료 공유 등이 있다.

오는 9월 8일 고척 한화 이글스전에서 애리조나 구단 고위급 직원이 방문해 현장 업무를 참관하고 파트너십 체결식을 갖는다. 이에 앞서 애리조나 구단 R&D 파트 직원이 오늘(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부터 합류해 주말 3연전 동안 키움 전력분석팀과 동행한다.

키움도 빠른 시일 내 운영 파트 직원들을 미국으로 보낼 예정이다. 이들은 정규시즌을 치르고 있는 애리조나 구단의 현장 업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키움은 지난 2월 애리조나 구단의 스프링캠프 장소인 미국 스코츠데일 솔트리버필드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했다. 당시 애리조나 구단은 다수의 메이저리거를 배출시킬 수 있었던 비결과 매 시즌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만큼 팀 전력을 강화, 유지시키는 방법 등 키움의 선수단 운영방식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이때 키움과 애리조나 구단 실무진 간의 대화가 오가면서 다양한 공감대가 형성됐고, 구체적인 협의를 거쳐 파트너십 체결로 이어졌다.

키움 구단 관계자는 “팀 운영에 있어 애리조나 구단과 비슷한 면이 많다. 서로의 노하우를 교류한다면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다"라며 "애리조나 구단의 선진 기법과 운영 노하우를 우리 구단 실정에 맞게 활용함으로써 팀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우리도 애리조나 구단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키움은 지난 2014년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수년간 업무 교류를 한 경험이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키움 히어로즈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