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나연 기자)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13일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는 "이렇게 먹고 -8kg?! 소유의 저탄고지 식단 꿀팁 소개|다이어트 Q&A, 배부른 식단 추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소유는 "제가 평소에 어떻게 먹는지 '소유세끼'를 보여드리겠다. 오늘은 점심을 좀 많이 먹어서 저녁은 간단하게 그릭 요거트를 먹으려 한다"고 입을 열었다.
소유는 직접 만든 그릭 요거트를 덜어 블루베리 8알과 그래놀라 한 줌을 넣은 후 "이렇게 하면 저의 저녁 한 끼가 완성이 된다"고 말했다.
또 소유는 깜짝 Q&A도 진행했다. 소유는 누리꾼들의 댓글을 보면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좋은데 저는 고구마, 닭 가슴살을 먹을 때보다 지금이 체지방이 적고 근육량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원래 아침, 점심, 저녁 다 먹는 사람인데 공복 효과를 느끼고 아침을 건너뛰고 아점을 10~11시 정도에 먹고 저녁을 일찍 먹는다"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술을 좋아한다는 소유는 "설탕 없는 소주를 마시냐"는 질문에 "맞다. 저는 제로 소주나 위스키로 하이볼을 만들어 먹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안주를 안 먹으면 좋다. 안주를 먹더라도 반건조 오징어나 계란찜, 계란말이를 먹는다"고 꿀팁을 알려주기도.
공복 시간에 대해서는 "저는 전문가가 아니지만 공복 시간은 필요하고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좋다"며 "저는 공복 시간을 많이 가져가려고 아침을 먹지 않고 10~11시쯤 아점을 먹는다"고 밝혔다.
또 소유는 "칼로리가 중요하지 않다"면서 "저는 어떻게 하면 지방량을 더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 편이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 정확히 듣지 마셔라"라고 전했다.
사진=유튜브 '소유기'
김나연 기자 letter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