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PUBG: 배틀그라운드'가 여름 축제를 시작한다.
12일 크래프톤이 자사의 플래그십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여름 시즌을 기념하는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를 이기는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며, 다양한 업데이트 및 연관된 PUBG 여름 미션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벤트 미션 달성 시 고사양 게이밍 PC, 지코인(G-COIN), 여름 테마의 네임플레이트 등 경품 응모에 필요한 썸머 스탬프가 지급된다. 해당 캠페인은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6'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스킨 및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7월 26일부터 9월 20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여름 테마의 인게임 이벤트와 함께 특별 보급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 참여 시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6' 테마의 3레벨 헬멧, 이모트, 헌터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여름방학 이벤트를 통해 일일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레몬 드랍 테마의 M416 스킨 및 2레벨 헬멧, 미스 마린 테마의 의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7월 12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그리고 7월 15일에는 '배그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에 접속하면 밀수품 쿠폰 20개를 지급하며, 누적 30분 생존 시 올스타 한글 티셔츠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PUBG: 배틀그라운드'는 24.2 업데이트와 함께 아케이드 모드를 대폭 개편했다. 새로운 게임 모드 '블루밤 러시'가 추가되고, 기존 BP 보상을 대체하는 '아케이드 포인트(AP)'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용자는 아케이드에서 플레이를 통해 AP를 쌓고, 마일스톤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