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7:08
연예

'무릎팍' 출연 용감한 형제, 그가 만든 히트곡은?

기사입력 2011.06.16 10:51 / 기사수정 2011.06.16 10:52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정혜연 기자] 작곡가 용감한 형제(본명 강동철)가 MBC TV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한 용감한 형제는 "사람들이 제가 만든 노래 맞느냐고 의심을 해요"라는 고민 때문에 무릎팍도사를 방문했다.
 
용감한 형제는 자신의 파란만장한 삶을 얘기하고 히트곡에 얽힌 비화를 밝히며 스튜디오를 울리기도 하고 웃기기도 했다.
 
이날 용감한 형제는 비슷한 시기에 손담비의 '미쳤어'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어쩌다'까지 연속으로 인기곡을 만들었던 이야기를 털어놨다.
 
용감한 형제는 "살다 보니 이런 경우도 있더라"며 "사실 '어쩌다'는 기대도 안 했는데 두 곡이 상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용감한 형제는 "두 곡이 모두 상위권에 있는데 하필 원더걸스 '노바디'가 나왔다. (내 곡이)1, 2위 할 줄 알았는데 2위 3위로 밀려버리더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용감한 형제의 히트곡으로는 손담비의 '미쳤어', '토요일 밤에', 이승기의 '정신이 나갔었나 봐', 조성모의 '바람 필래', '애프터스쿨'의 '디바', '너 때문에', '브라운아이즈걸스'의 '어쩌다', '씨스타19'의 'MA BOY' 등이 있다.
 
[사진 = 황금어장 ⓒ MBC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뉴스팀 정혜연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