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1:56
연예

김성규 "인피니트 위해 회사 설립"…'K-909' 역대급 무대들

기사입력 2023.07.02 15:59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K-909'가 다채로운 구성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1일 방송된 JTBC 'K-909' 지난 18회 방송에서는 MC 보아를 주축으로 강다니엘, 비투비 서은광 X AJR, 김성규, 한승우, 최예나 그리고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크릿넘버까지 7팀이 스테이지 위에서 팀별 매력을 발산했다.

첫 무대는 군 제대 이후 전곡 작사 작곡한 세 번째 미니 앨범 'FRAME(프레임)'으로 돌아온 한승우가 꾸몄다. 컴백 타이틀곡 'Dive Into'를 선보인 한승우는 다양한 토크를 들려줬다. 새 앨범 3번 트랙 'Runnin' High'를 무반주 라이브로 들려주는 등 한층 성숙해진 음색으로 돌아왔음을 알렸다.

아이즈원 출신 솔로 가수 최예나의 무대도 강렬했다. 두 번째 싱글 'HATE XX'로 돌아온 최예나는 MC 보아에게 "정말 영광"이라며 악수를 부탁하는 등 발랄한 매력을 드러냈다. 이에 MC 보아는 "인사법이 있는 솔로 가수는 처음 본다"며 최예나만의 상큼한 에너지에 감탄하며 흐뭇한 미소를 보였다. 이후 이어진 'Hate Rodrigo' 무대에서 최예나는 귀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의 조화로운 무대도 'K-909' 매력의 정점을 찍었다. 비투비 서은광과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 팀인 미국의 유명 밴드 AJR이 한 무대에서 만나 AJR의 대표곡 'The Dumb Song'을 함께 불렀다. 

'K-909'가 한국 음악 방송 첫 출연이라는 AJR은 "한국 청중 에너지가 지금껏 본 것 중에 가장 커서 정말 놀라웠다"라고 털어놨다. 또 "'The Dumb Song'은 우리 곡 중에서 가장 재밌고 신나는 노래 중 하나다. 멋진 조합이 나올 거라 생각했다"며 선곡 배경을 설명했다.

서은광은 "연습할 때에도 정말 신나게 했다. 무대를 즐긴 것 같아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서은광은 AJR 멤버 아담 멧과 동갑이라는 말에는 격하게 호응하며 분위기 메이커로서 시종일관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경복궁을 추천한 서은광은 AJR을 위해 비투비의 '그리워하다'를 무반주 라이브로 들려주는 등 무대부터 토크까지 완벽한 무대 매너를 이끌었다.

강다니엘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날 네 번째 미니 앨범 'REALIEZ(리얼라이즈)' 타이틀곡 'SOS'로 포문을 열었다.
내달 일본 서머 소닉 무대에 서게 된 강다니엘은 "지난해에도 초청을 받았는데 코로나에 걸려서 갈 수 없었다. 올해는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린킨파크의 팬으로서 락을 정말 좋아한다"며 호주의 인기 락밴드 5 Seconds of Summer의 'Youngblood'를 무반주 라이브로 선보였다. 'Wasteland' 무대는 오직 'K-909'에서만 최초 공개하며 한 편의 액션 로드 무비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무대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에스에스 컬렉션(2023 S/S Collection)'으로 컴백해 독보적 음색을 발휘 중인 김성규가 마지막 바통을 이어받았다. 'K-909' 출연에 대해 "5년 만에 서는 음악 방송 무대라 다시 데뷔한 느낌"이라고 털어놓으며 작사에 참여한 신곡 'Jump'의 한 소절을 라이브로 불러주기도 했다. 

또 김성규는 "그룹 인피니트로 다시 해보고 싶어서 직접 회사를 설립했다. 어제도 멤버들과 열심히 연습을 했다"라고 털어놓자 MC 보아도 "큰 거 오겠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진 무대에서는 넬이 작사 작곡한 '머물러줘'를 'K-909'에서 방송 최초로, 밴드 라이브 버전으로 공개해 목소리 하나만으로도 무대를 꽉 채웠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18회 주인공인 시크릿넘버는 시크릿의 'Madonna'를 재탄생시켰다. '99초 글로벌 차트'에서는 '7월의 첫 번째 차트 싱어'로 퍼플키스의 멤버 수안과 도시가 나서 1위 방탄소년단의 'Take Two', 5위 르세라핌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26위 EXO의 'Let Me In', 29위 (여자)아이들의 'Allergy'를 고퀄 라이브로 들려주었다.

한편, 'K-909'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