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와 JYP Three Sixty(제이와이피 쓰리식스티)는 27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스트레이 키즈 공식 캐릭터 SKZOO(스키주) 이모티콘을 발표했다.
'SKZOO 특' 이모티콘은 2020년 12월 23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후, 여러 자체 콘텐츠 영상에 등장해 팬들의 애정을 듬뿍 받는 캐릭터로 자리 잡은 SKZOO를 활용했다. 여덟 멤버를 모티브한 동물 캐릭터는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 속 스포티한 착장을 입어 귀여운 면모를 더했고 "Class는 특", "That's me" 등 주요 가사와 안무를 활용한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또 뛰어난 입담으로 'K팝 밈 메이커'로 불리는 멤버 창빈의 명대사 "네가 직접 해보고 판단해", 리노의 대표 해시태그 '리노는 기여어'에서 착안한 "기여어", 승민의 리액션을 구현한 "땨?" 등 멤버들의 재치 만점 멘트와 행동 묘사를 담아내 스트레이 키즈표 MZ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 'MAXIDENT'(맥시던트)에 이어 2023년 첫 작품이자 세 번째 정규 음반 '★★★★★ (5-STAR)'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연속 1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기세를 이어 6월 24일 자(현지시간) 차트에서도 '빌보드 200' 6위에 올라 2주 연속 톱 10에 자리하며 'K팝 대세 그룹'의 막강한 존재감을 빛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