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7:45
연예

이서진, 이필립, 김종욱…'연예계에 로열패밀리가 뜬다'

기사입력 2011.06.09 14:09 / 기사수정 2011.06.23 17:50

김태연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태연 기자] 이서진의 집안은 금융가 집안으로 그의 조부는 제일은행 총재를 지냈으며, 그의 부친은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를 지낸 이력이 있다.

금융가 자제답게 이서진은 미국 뉴욕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그동안 금융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월 이서진은 자산운용사 상무로 임용되기도 했다.
 
SBS '시크릿 가든'에서 변변치 못한 액션스쿨 대표 임종수 역할을 맡았던 배우 이필립 2008년 미 국부무 선정 최고의 IT기업인 STG그룹의 CEO 이수동회장의 아들로 미국 보스턴 대학 졸업 후 조지 워싱턴 대학교 석사 과정을 밟은 연예계 엄친아로 꼽힌다.

가수 김종욱은 자산 2조원대의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의 사주 김광진씨의 아들이다. 하지만 김종욱은 데뷔 초기 5년 동안 자동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했으며, 월 2만원의 용돈을 받아 생활했다고 털어놓으며 방송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배우 차인표의 아버지는 우성해운 창업주 전 회장 차수웅씨다. 은퇴 전 차수웅 회장은 주식을 단 한 주도 자식에게 물려주지 않고 전량을 짐 라인 측에 매각해 당시 국내 지분의 30%를 갖고 있는 2대 주주에게 넘어갔다.

배우 윤태영의 아버지는 삼성전자를 총 지휘했던 경영자 윤종용 전 부회장이다. 윤종용씨는 삼성 전자제품을  세계적인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게 만든 장본인으로 전 세계가 극찬한 최고의 글로벌리더다.

가수 쿨 멤버 이재훈은 가구업체 가문의 자제로 할아버지는 고가 가구인 영동가구의 창업주이다. 현 영동가구 회장은 이재훈의 큰아버지이며, 이재훈의 아버지는 수고예 전문가구 예송가구를 설립해 수백억대의 자산을 축적했다. 

[사진 = 이필립, 이서진, 김종욱, 차인표, 윤태영, 이재훈 ⓒ KBS 2TV '연예가중계' 캡처, 엑스포츠뉴스 DB, 김종욱 미니홈피, MBC, 청스튜디오, 이재훈 블로그]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