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2:16
스포츠

"LEE+앳킨스 콤비 '악마 같은 공격 듀오' 가능"…英 매체, 이강인 PL 애스턴 빌라 이적 전망

기사입력 2023.05.28 08:15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마요르카 미드필더 이강인이 프리미어리그로 향해 새 스트라이커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줄 수 있을까. 

올 시즌 라리가 대표 플레이메이커로 성장한 이강인은 매 경기 뛰어난 탈압박 능력과 킥, 패스 등이 돋보이며 팀의 에이스로 활약 중이다. 특히 이강인은 팀의 스트라이커 무리키와 좋은 연계 플레이를 보여주며 마요르카 공격을 이끌었는데, 올 시즌 이강인이 리그에서 기록한 5개의 도움 중 3개가 무리키의 득점으로 이어졌다. 

지난 26일 발렌시아전에서도 결승골을 합작한 이강인과 무리키는 득점 후 함께 세리머니하며 올 시즌 계속해서 보여준 마요르카 공격 듀오의 호흡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이강인이 프리미어리그 팀으로 향하더라도 스트라이커와 좋은 호흡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전망이 등장하며, 이강인의 프리미어리그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영국 매체 풋볼팬캐스트는 28일(한국시간) "이강인은 애스턴 빌라 공격수 올리 왓킨스의 완벽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애스턴 빌라는 이미 지난겨울부터 이강인 영입전에 이름을 올렸던 팀 중 하나다. 영국 현지에서는 애스턴 빌라가 이강인 영입을 위해 바이아웃 지불을 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으며, 우나이 에메리 감독도 이강인을 여름 이적시장 공격 보강을 위한 목표로 고려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풋볼팬캐스트는 "애스턴 빌라는 우나이 에메리 감독을 데려오며 이적시장을 앞두고 클럽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여름 이적시장이 다가오며 그는 라리가 스타를 포함해 많은 선수를 팀으로 데려올 가능성에 연관되어 있다"라고 언급했다. 

그중 이강인에 대해서는 "이강인은 뉴캐슬, 울버햄프턴, 번리, 애스턴 빌라 등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잉글랜드로 이적할 좋은 기회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프리미어리그행을 점쳤다. 

풋볼팬캐스트는 특히 이강인이 애스턴 빌라의 관심에 힘입어 이적한다면 기존 스트라이커와 뛰어난 공격 조합을 형성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이강인은 파이널 서드(상대 수비지역)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시즌 내내 보여줬다. 그는 특히 애스턴 빌라 공격수 왓킨스와 함께하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강인은 볼에 대한 시야를 넓혀줄 뿐만 아니라, 빌라 파크에서 치명적인 듀오가 되어 골을 직접 넣는 능력까지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왓킨스는 노련한 골잡이지만, 90분당 드리블 성공이 0.53번에 그친다. 이강인은 이런 부분에서 애스턴 빌라의 공격에 부족한 부분을 강화할 수 있다. 그는 무리키와도 유능한 파트너로 활약하며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했다"라며 이강인이 현재 애스턴 빌라 공격진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이강인은 올 시즌 드리블 성공 횟수가 무려 86회로, 유럽 5대 리그에서 3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이강인보다 많은 드리블 성공 횟수를 기록한 선수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108회), 리오넬 메시(99회)뿐이다. 이강인이 합류한다면 애스턴 빌라는 공격진에서 왓킨스와는 다른 드리블과 킥을 갖춘 선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풋볼 팬캐스트는 이강인과 왓킨스의 조합이 다음 시즌 에메리 감독의 시즌 계획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매체는 "이 악마 같은 공격 듀오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재현될 수 있다면 에메리 감독의 선수단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라며 이강인 영입이 가져올 공격 조합이 선수단 내 변화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다. 

올 시즌 이후 이적이 확실시되는 이강인이 다음 팀에서는 어떤 공격수와 최고의 호흡을 맞출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EPA, 로이터/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