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1:45
연예

콜드, 새 EP 'Love Part 2' 발매…백현∙RM∙이찬혁, 지원사격

기사입력 2023.05.04 07:45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싱어송라이터 콜드(Colde)가 독보적 감성을 담은 신보로 돌아온다.

콜드는 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Love Part 2'를 발매한다.

'Love Part 2'는 콜드가 지난 2019년 발매한 'Love Part 1'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일명 'Love' 시리즈의 두 번째 EP다. 이별 후의 아픔과 상처, 그리움을 콜드만의 독보적 감성으로 진하게 그려냈다.

이번 앨범은 '다시는 사랑한다 말하지 마', '이별 클럽', '난 아직도'까지,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팬들에게 다가간다.

먼저 방탄소년단(BTS) 멤버 RM과 호흡을 맞춘 첫 번째 타이틀곡 '다시는 사랑한다 말하지 마'는 돌이킬 수 없는 이별의 서사를 다크하게 담아낸 R&B 장르의 곡이다.

RM의 깊이 있는 보이스와 탄탄한 래핑이 곡의 짙은 감성을 극대화하며, 12중주 스트링 편곡 또한 이별 감정선을 웅장하게 그려내며 수많은 글로벌 리스너들의 가슴을 울린다.

두 아티스트는 '다시는 사랑한다 말하지 마'를 통해 확고한 음악적 색깔을 또 한번 입증하는 동시에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타이틀곡 '이별 클럽'에서는 악뮤(AKMU) 멤버 이찬혁과 합을 맞췄다. '이별 클럽'이란 공간 속에서 헤매는 주인공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곡으로, 키치한 드럼 리듬과 훅킹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R&B 소울 음악이다.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이별을 맞이해 혼란스러운 두 뮤지션의 실감 나는 연기력을 만나볼 수 있다.

솔로 타이틀곡 '난 아직도'는 덤덤하게 이별을 맞이하는 자세를 노래한 곡으로 콜드의 담백한 보컬이 더욱 슬프게 느껴지는 곡이다.

여기에 지난 2021년 선공개되어 그룹 엑소(EXO) 백현과의 환상적인 보이스합과 대체불가한 새벽 감성을 보여준 '또 새벽이 오면'이 함께 수록되며, '섬',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리', '넌 쉽게 말했지만'까지 총 여덟 트랙이 'Love Part 2'를 가득 채우며 한층 확장된 콜드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할 예정이다.

콜드만의 감성과 장르를 오롯이 그려낸 곡들은 물론 RM, 이찬혁과의 협업이 이목을 끄는 가운데 트렌디한 음악으로 독보적인 개성과 음악성, 대중성까지 인정받은 콜드의 새로운 이야기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콜드의 두 번째 EP 'Love Part 2'는 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WAVY(웨이비)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