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12
연예

류준열·탕웨이, 겸손+유쾌한 너스레…'영화 최우수 연기상'의 여유 (종합)[백상]

기사입력 2023.04.29 09:10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류준열과 탕웨이가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28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신동엽·수지·박보검의 사회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류준열('올빼미'), 마동석('범죄도시2'), 박해일('헤어질 결심'), 송강호('브로커'), 정우성('헌트')이 이름을 올렸고, 쟁쟁한 경쟁 끝에 류준열이 수상했다.



류준열은 "영화 '더 킹'으로 이 자리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함께 후보에 오른 정우성 선배님이 앞에 계셔서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할 지 모르겠다"며 감회를 밝혔다.

그는 "매번 작품을 끝낼 때마다 동료,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돌아봤다. 제가 실수했을 때 보듬어주시고, 잘못했을 때 용서해주시는 마음을 알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고 느끼는 중이다"라며 주변인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류준열은 "이 자리를 통해 저를 아껴주시고 용서해주시고 보듬어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미리 저의 실수를 보듬어주시길 양해 구하고 용서를 구한다. 감사하다"며 미래의 실수를 예측, 겸손한 너스레를 떨었다.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배두나('다음 소희'), 양말복('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염정아('인생은 아름다워'), 전도연('길복순'), 탕웨이('헤어질 결심')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탕웨이가 수상했다.



탕웨이는 "2011년도에 영화 '만추'로 여기 왔었다. 같은 토끼띠인 2023년도, '헤어질 결심'이라는 영화로 백상예술대상 무대에 한 번 더 왔다. 제가 찍은 한국 영화로 다 온 이 느낌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것은 불가사의한 인연"이라는 탕웨이는 "저와 함께해준 한국의 모든 영화인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리고 저의 한국 관객 분들과 팬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탕웨이는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박찬욱 감독과 박해일을 언급하며 "박해일 씨를 비롯해 영화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 이 자리에 안 오신 그분들, 저와 '헤어질 결심'을 하신 것 같다"며 유쾌한 너스레를 떨었다. 

다음은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수상자(작) 명단.

[영화 부문]
▲대상='헤어질 결심'
▲작품상='올빼미'
▲감독상=박찬욱('헤어질 결심')
▲최우수연기상(남)=류준열('올빼미')
▲여자최우수연기상(여)=탕웨이('헤어질 결심')
▲조연상(남)=변요한('한산: 용의 출현')
▲조연상(여)=박세완('육사오')
▲신인감독상=안태진('올빼미')
▲신인연기상(남)=박진영('크리스마스 캐럴')
▲신인연기상(여)=김시은('다음 소희')
▲각본상(시나리오상)=정주리('다음 소희')
▲예술상=이모개(촬영/'헌트')

[특별 부문]
▲틱톡 인기상 : 아이유, 박진영
▲GUCCI IMPACT AWARD : '다음 소희'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 예술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은 2022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츠나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작품을 대상으로 후보자(작)를 선정했다.

사진 = 백상예술대상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