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7:30
연예

슈가 "솔로앨범 'D-DAY' 굉장해…내 음악은 항상 솔직하다"

기사입력 2023.04.24 09:35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자신의 솔로 앨범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4일 슈가의 솔로 앨범 'D-DAY'의 발매를 기념해 슈가가 직접 앨범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슈가는 지난 21일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솔로 앨범 'D-DAY'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5월 공개한 믹스테이프 'D-2' 이후 약 3년 만에 발표하는 개인 작품이다.

앨범에는 지나치게 빠르고 방대한 정보가 넘쳐흐르는 시대에 '나'와 '지금'에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녹였다. 타이틀곡 '해금'은 국악기 '해금(奚琴)'과 '금지된 것을 푼다(解禁)'는 중의적 표현을 통해 일상과 사회에서 여러 제약과 제한에 얽매여 살아가는 사람들을 향해 '자유'라는 화두를 던진다.

앨범의 발매 전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슈가는 "제가 솔로 앨범을 낸다. 다른 활동명 어거스트 디로 발매하는 이번 솔로 앨범 제목은 '디데이'"라고 먼저 말문을 열었다.

그는 "2016년, 2020년에 발매했던 것에 이어 '디데이'"라며 "제가 하고자 했던 메시지의 3부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하고자 했던 모든 음악이 그랬지만 항상 솔직하다. 꾸밈 없이 이야기를 담았다. 지금 현재 이 순간에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로 채웠다. 많은 분들이 듣고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또 슈가는 "3년 만에 나온 결과물인데 '디데이' 앨범 작업은 2020년부터 이미 시작이 됐다. 'D-2'에 못 실었던 곡들이 이제 나오는 거다. 'D-2' 좋게 들으셨냐. 이번 것도 굉장하다"면서도 "제 입으로 이야기하면 좀 그렇냐"고 멋쩍어해 웃음을 자아냈다.

덧붙여 그는 "하고 싶었던 메시지의 틀로 마지막이기에 더더욱 공을 들였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솔로 앨범을 발매한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 투어 '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