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SUGA, 본명 민윤기)의 다큐멘터리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21일 디즈니+ 측은 슈가의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SUGA: Road to D-DAY'는 세계를 빛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슈가의 새 앨범 작업기이자,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지금 현재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픈 이야기를 찾아가는 슈가의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
공개된 예고편에는 이날 발매된 아티스트 슈가이자 Agust D의 솔로 앨범 'D-DAY' 속 다양한 신곡들의 라이브 클립과 함께 슈가가 직접 전하는 설명이 담겼다.
먼저, 선공개 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따듯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로 시청자의 마음을 두드린다. 이어 강렬한 분위기 속 슈가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관심을 모으는 수록곡 ‘AMYGDALA’는 감정과 관련된 정보를 처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의 한 부위인 ‘편도체’를 소재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독특한 분위기의 로케이션 속 다양한 전통 악기가 시선을 사로잡는 타이틀곡 ‘해금’에 대해 슈가는 “악기 해금을 뜻하기도 하지만 ‘금지된 것들을 풀어보자’라는 의미를 담은 곡”이라고 밝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슈가가 풀어낼 다양한 메시지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한편, 'SUGA: Road to D-DAY'는 디즈니+와 위버스(Weverse)를 통해 21일 오후 11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빅히트 뮤직/HYBE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