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오늘(5일) 1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장기하의 싱글 '해 /할건지말건지'는 투 타이틀 싱글로 '해'와 '할건지말건지' 두 곡이 수록되어 있다. 미니멀한 구성의 전작 '공중부양'과 달리 이번 싱글은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채워져 있다.
장기하는 "그냥 신나게 공연 하고 싶어서 두 곡 내는 거예요. 들으시고 공연 보러 오세요"라고 소개했다.
앞서 지난 3일 미리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남다른 장기하의 캐릭터가 드러났다. 티저에는 그 어떤 힌트나 여지 없이 차 안에서 잠든 장기하의 모습만 등장했다. 티저에서조차 장기하스러움이 그대로 묻어나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며, 발매될 신곡에 대한 팬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했다.
장기하는 2018년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10년 활동을 마무리한 후 2022년 솔로 EP 앨범 '공중부양'으로 컴백했다.
읊조리 듯 '부럽지가 않어'를 되뇌던 타이틀 '부럽지가 않어'는 현실을 풍자하는 가사와 주술을 외우는 듯한 멜로디로 화제를 모았다. 장기하는 이후 진행한 단독공연 '공중부양'과 뒤 이은 '공중부양 앵콜' 모두 매진 시키며 공연 강자로도 자리매김했다.
한편, 장기하는 21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홍대 무신사 개러지에서 장기하 단독공연 "해!"를 개최한다. 공연은 YES24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사진=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