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2-17 08:29
연예

조진웅, 영화부터 예능까지 '전방위 활약'…"다시 여행 간다면 권율과"

기사입력 2023.03.23 15:14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조진웅이 남다른 자필 일문일답을 통해 예능감을 자랑했다.

조진웅은 데뷔 이래 첫 예능 tvN '텐트 밖은 유럽' 고정 출연으로 유쾌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이에 더해 JTBC 새 드라마 '나쁜 엄마' 특별 출연까지 확정 지으며 '믿보배' 행보를 펼치고 있다.

먼저 ‘대외비’로 돌아온 조진웅은 만년 국회의원 후보 전해웅 역을 맡아 절대 권력 순태(이성민 분)에게 처절하게 맞서고, 점차 악에 물들어가는 변화까지 깊이 있는 열연으로 스크린을 압도했다.

또한 조진웅은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라디오 '박하선의 씨네타운', 매거진 화보 등 영화 홍보에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또 서울, 경기는 물론 부산과 대구까지 '대외비' 무대인사 일정에 빠짐없이 모두 참석해 관객들과 소통을 나누기도 했다. 이에 '대외비'는 2023년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하면서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다.



조진웅은 연기 활동 뿐 아니라 예능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텐트 밖은 유럽 - 스페인 편’에 합류한 조진웅은 강렬한 카리스마 이미지와는 다른 반전 매력을 뽐내며 '조 대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원영, 박명훈, 권율과 함께 스페인에서 생애 첫 캠핑을 하게 된 그는 장거리 운전을 도맡는가 하면, 저녁 요리 준비에 먼저 나서는 등 멤버들을 살뜰히 챙기는 듬직하고 스윗한 리더십으로 호감도를 높였다.

또한 MZ세대 신조어 퀴즈 게임 중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를 “자, 만두 추가”라고 답하는 뜻밖의 예능감으로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했다. ‘텐트 밖은 유럽 - 스페인 편‘은 첫 방송 이후 매회 닐슨 코리아 기준 케이블 일일 시청률 1위를 기록, 세대를 불문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조진웅의 솔직하고 유쾌한 일문일답이 공개돼 화제다. 평소 여행 중 레지던스에서 숙박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힌 그는, '다시 여행을 간다면 출연자 중 누구와 가고 싶은지?'라는 질문에 '권율!'이라고 단호하게 답해 눈길을 끈다.



특히 여행지에 아무것도 안 챙겨갔을 때, '남의 칫솔 쓰기' 또는 '남의 팬티 입기' 중 골라야 하는 밸런스 게임 문항에는 '안 입고 소금 칫솔'이라는 파격적인 답변으로 폭소를 자아낸다. 이외에도 자연보다 도시, 캠핑보다 호캉스, 현지 음식보다 한식을 선호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다.

조진웅은 오는 4월 26일 첫 방송 예정인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에 특별 출연한다. 그는 극 중 진영순(라미란)의 남편이자 최강호(이도현)의 아버지, 최해식 역을 맡아 몰입을 더할 예정이다.



영화 주연부터 예능, 드라마 특별 출연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조진웅에 대중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출연작마다 의미 있는 존재감으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조진웅에게 더 큰 기대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조진웅이 출연하는 tvN ‘텐트 밖은 유럽 - 스페인 편’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tvN ’텐트 밖은 유럽 - 스페인 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