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인피니티의 올 뉴 인피니티 QX가 최고의 력셔리 SUV에 선정됐다.
인피니티는 24일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인피니티 QX(All-new Infiniti QX)가 미국 뉴 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가 발표한 '겨울철 최고의 차 어워드(Winter Vehicle Awards)'에서 '5만 달러 이상 최고의 럭셔리 SUV'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뉴 잉글랜드 자동차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본 어워드는 혹독한 겨울철 기상 조건을 갖춘 미국 보스턴 지역에서 실제 주행 후 차의 성능 및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중 올 뉴 인피니티 QX는 강력한 V8 엔진을 바탕으로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사용자 친화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탑승자를 감동시키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5만 달러 이상 최고의 럭셔리 SUV'에 선정됐다.
올 뉴 인피니티 QX는 지난 2월 북미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가 발표한 '최고의 잔존가치를 지닌 럭셔리 풀사이즈 SUV'로 선정된 것에 이어, 실제 주행 환경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게 됐다.
또한, 외관, 인테리어, 최첨단 편의 및 안전기술 등으로 동급 최고의 품질을 갖춘 것과 동시에,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 및 직분사(DIG) 시스템이 적용된 V8 엔진을 탑재해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함께 높은 연비 효율성도 갖췄다.
한편, 올 뉴 인피니티 QX는 지난 2010년 9월 국내에 출시됐으며 가격은 1억 2500만 원이다.
[사진 = 올 뉴 인피니티 QX ⓒ 인피니티]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