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멜론 검색어, 지니 급상승 검색어 등 검색어 차트를 석권했다.
이찬원은 2월 20일 오후 6시 총 13곡이 담긴 그의 첫 정규 앨범 'ONE'을 공개했다.
2021년 12월 9일 싱글 앨범 '참 좋은 날'을 발매한 후 1년여 만에 새 앨범을 공개한 이찬원. 이에, 그의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은 공개 시간에 즈음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그의 신곡을 검색했다. 그 결과 이날 이찬원은 앨범 공개 직전 멜론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지니에서도 일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들었다.
이 같은 검색어 순위는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찬원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직접 홍보에 나섰다. 그는 "첫 정규 앨범 <ONE>이 발매되었습니다!! 타이틀곡 '풍등'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노래하겠습니다!! #이찬원 #ONE #풍등"이란 글과 함께 앨범 타이틀 사진을 게재했다.
김숙은 댓글을 통해 '최고야!!! 계속 듣고 있어!!!'라는 응원을 보냈고, 같은 경연 출신인 옥진욱과 노지훈도 각각 '감사히 듣겠습니다'와 '풍등 달러 가야겠다'는 댓글로 신곡을 축하했다.
이찬원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풍등’이라는 소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수작으로, 이찬원은 이 곡을 위해 창법까지 바꿔가며 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담아냈다.
‘풍등’ 외에도 이찬원은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드러냈다.
사진 = 이찬원 인스타그램, 트위터 인기 트렌드, 멜론 인기 검색어, 지니 검색어 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