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7:04
게임

'붕괴3rd', 제1부 최종장 '종언에서 기원으로'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3.02.17 14:14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붕괴3rd’에 제1부 최종장이 추가됐다.

17일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제1부의 최종장 ‘종언에서 기원으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키아나 슈트의 최종 형태인 ‘종언의 율자’와 메이 슈트의 최종 형태인 ‘기원의 율자’가 등장하며, ‘진리의 율자’, ‘기원의 율자’와 ‘종언의 율자’가 하나의 파티에 모이면 특수 QTE를 발동해 3명이 함께 싸울 수 있다.

신규 S급 허수 속성 화염 데미지 캐릭터 ‘종언의 율자’는 공중에서 적을 하늘로 띄우거나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공격하고, 필살기 버튼을 누르면 최대 2단 도약과 동시에 극한 회피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또한 누적 분기 공격을 통해 시간이 완전히 정지된 영역이 전개되면서 ‘종말의 자세’를 사용, 넓은 범위의 적에게 화염 원소 데미지를 입힌다.

이와 함께 신규 S급 허수 속성 뇌전 원소 데미지 캐릭터 ‘기원의 율자’는 ‘칼날의 날개’를 이용해 시간 정지와 2단 공격을 사용하며, 필살기인 연속 참격은 적에게 뇌전 원소 데미지를 입히고 일정 누적 횟수를 달성하면 피니쉬 공격을 한다. 

메인 스토리의 제1부의 결말에서 '키아나' 일행이 종언의 고치에 도착해 종언의 권능을 가진 또 하나의 존재 ‘케빈’과 마주하며 마지막 전투를 벌이게 된다.

아울러 오는 4월 6일까지 메인 스토리 제33장의 모든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기원의 율자 추천 성흔 선택 상자’를, 제34장을 완료하면 ‘기원의 율자’ 캐릭터 카드를 지급하며, 신규 챕터 관련 임무 완료 시 함교 테마와 신규 코스튬 등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테마 이벤트 ‘시끌벅적 휴가 심포니:||’에서 횡스크롤 슈팅 콘텐츠를 클리어하고 상점 코인을 획득해 ‘로스트 로즈마리’ 신규 코스튬, 수정, ‘토끼 호무 메달’, ‘재설정 도구·공 선택 상자-TypeB’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버전 기간 동안 로그인하면 정밀 보급 카드 10장과 2400 성석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보급 추가 보상 및 누적 소모 이벤트에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붕괴3rd’ 1부 최종장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호요버스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