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찬또배기' 이찬원이 직접 연출과 기획에 참여한 'On The K: Real'을 통해 그의 '세계관'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오후 5시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에서는 "[ON THE K : REAL] 세계관을 가진 트로터가 있다? 최초의 길을 걷는 찬또"라는 제목의 특별 무대가 생중계됐다.
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MUSIC)이 주관하고 이찬원이 기획에 참여한 라이브 공연으로, XR 기술을 접목해 실시간 소통과 함께 뮤지션 이찬원의 성장 스토리와 세계관, 공연을 함께 선보이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시작과 동시에 오프닝곡인 '편의점'을 부르며 등장한 이찬원은 실시간으로 팬들과 댓글로 소통하며 '이찬원의 존재의 이유'인 팬들을 그의 세계로 초대했다.
연휴 이후 일상에 복귀해 더 피곤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그럴 때마다 "직장이 아니라 내 방이고, 그냥 식당이 아니라 스카이라운지다"라고 생각하면서 행복한 자기 주문을 걸 것을 제안한 이찬원.
이어 그는 'On the K: Real'을 스트리밍 하는 모든 이들에게 2023년 정말 큰 행운 찾아와 원하는 모든 것이 이뤄지라고 주문을 걸며 '꿈의 전령 헤르메스'다운 미소를 선사했다.
댓글을 읽으며 팬과 한차례 더 소통한 그는, 피아노를 연주하며 '시절인연', '그댈 만나러 갑니다', '메밀꽃 필 무렵'을 열창, 황홀한 무대를 선물했다.
이후, 진행자로 돌아온 이찬원은 플라톤, 피타고라스, 스피노자 등 다른 직업을 가졌던 철학자들을 언급하며 자신 또한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가리라 다짐했다. 이런 그의 모습에서는 트로트를 통해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관을 전하는 '노래하는 철학자'다운 모습이 보였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팬 서비스를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그는 팬들이 보낸 이모티콘의 표정을 흉내 내는가 하면, 시그니처 무반주곡을 열창하며 스트리밍을 하는 관객을 흐뭇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내일 뮤직비디오 촬영 예정이라는 이찬원은 "팬들의 성원 덕에 힘을 얻어다"며 정규 1집 'ONE'의 수록곡 소개도 잊지 않았다.
팬들과의 소통을 마친 그는 '진또배기'로 엔딩 무대를 꾸미는가 싶더니, 시계로 형상화된 그의 역사를 거쳐 XR로 재현된 지하철로 입장했다.
그리고, 그는 소시민의 일상의 공간인 지하철에서 '힘을 내세요'를 부르며 위로를 전했다. '희망의 전령'인 '2023년의 이찬원'의 옆에는 어느새 처음 가수를 꿈꾸던 '초등학교 6학년 이찬원'이 등장했고, 둘은 시공을 초월해 희망과 꿈을 함께 노래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찬원은 2023년 2월 20일 정규 1집 앨범 'ONE'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KOCCA MUSIC 유튜브 채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