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아프리카TV가 다가올 설을 맞이해 특별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했다.
9일 아프리카TV 측은 금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건강식품과 과일 등 설 명절에 어울리는 제품을 판매하는 설날 특집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는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BJ뿐 아니라 버추얼 BJ들도 참여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BJ들은 설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유저들을 위해 상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증도 해결해줄 예정이다.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하는 BJ들이 그동안 콘텐츠를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특색을 녹여 진행하는 만큼 단순한 쇼핑 방송에서 한발 더 나아가 콘텐츠로의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라이브 커머스에 소개되는 상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중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배너를 통해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된 ‘애드벌룬’ 버튼을 클릭하면 ‘샵프리카’ 상품 구매 페이지로 이동된다.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는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를 비롯해 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BJ들은 ‘샵프리카’에서 자신의 특색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애드벌룬’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만큼 언제든 커머스에 참여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