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위메이드플레이에서 새해 맞이 ‘애니팡’ 시리즈 신년 콘텐츠와 개발팀 인사를 전달했다.
5일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년을 맞이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며 개발팀의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애니팡4'는 이용자들의 실시간 소통 공간인 소셜 스퀘어의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이용자들이 꾸미고 조작하는 아바타들의 무대인 소셜 스퀘어는 상징물인 토끼 ‘애니’ 동상이 2023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 스노우볼로 등장하며 근하신년을 전하는 대형 전광판과 방패연으로 신년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년 미션으로 다른 아바타들과 인사하기, 추천하기 등을 제시한 ‘애니팡4’ 개발팀 이진혁 팀장은 “해외 시장에 출시할 블록체인 기반의 ‘애니팡4’와 함께 국내 버전의 꾸준한 업데이트와 서비스로 올해에도 변함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애니팡3'는 1월의 겨울을 테마로 신규 에피소드와 캐릭터들을 준비했다. 남극과 북극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에피소드의 20개 퍼즐 스테이지는 얼음과 눈덩이를 격파하는 퍼즐 게임의 재미를 담았으며 눈썰매를 모는 에스키모 아리, 이글루 사이를 걷는 펭귄 등의 이야기를 신설했다. 특히 황제펭귄 블루와 북극여우 루시 등 한정판 캐릭터들은 수집의 재미까지 더할 콘텐츠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3’ 개발팀 이중현 파트장은 “일상을 담아낸 에피소드,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벌써 500개를 넘어선 애니팡 캐릭터는 올해 100여 종이 추가될 예정이며 다양한 특수블록, 수수께끼 이벤트 등으로 퍼즐 게임의 재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2'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신년을 맞이한 이용자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하루에만 15만 명 이상이 즐기는 인기 콘텐츠 '애니의 낚시왕' 이벤트는 계절, 날씨를 반영한 배경과 한국 바다의 어종을 대폭 확대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월 한달 동안 퍼즐 플레이로 요리를 만드는 ‘애니의 베이커리'를 비롯해 '아리의 그림일기', '블루의 사탕공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애니팡2’팀 윤덕용 팀장은 “3년간 진행한 리마스터 프로젝트로 완성한 새로운 그래픽과 조작, 해상도, 음향 등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선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는 국민가수로 부상하고 있는 인기 가수 임영웅과의 이벤트로 국내 오픈 마켓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톱10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례적인 동반 인기 상승과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애니팡 IP의 리브랜딩 1호 프로젝트인 ‘애니팡 페스타’를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위메이드 플레이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