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9:28
게임

'2022 아프리카TV BJ 대상', 감스트·두치와뿌꾸·저라뎃 등 수상자 공개

기사입력 2022.12.30 18:42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2022 아프리카TV BJ대상' 수상자들이 공개됐다.

30일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양재aT센터에서는 아프리카TV와 BJ, 유저가 참여하는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아프리카TV BJ대상'이 진행됐다.

먼저 올해의 부문별 BJ 시상식이 열렸다. 토크 BJ(여) 부문은 과즙세연, BJ햄찡, 문월:-), 양팡♥, 하루S2가, 토크 BJ(남) 부문은 최군형, 노래하는코트, 대세는BJ세야, 김인호, 케이가 수상했다.

라이프 BJ 부문에는 그리는연유, 레전드경선생, 윤시원, BJ테이버, 김원이 선정됐고, 먹방/쿡방 BJ 부문에는 막순이네, 범프리카, 킹기훈, 엄삼용, 웅이가 선정됐다.

음악/댄스 BJ 부문은 감성유진, 김시원해요, 댄동단장태우, 춤추는 곰돌, BJ뽀현욱이 수상했고, 여행/레저 BJ 부문은 노가다간, 덕자전성시대, 박진우, 유이뿅♥, 박퍼니가 수상했다.

다음으로 보라 엔터테이너 BJ(여) 부문에는 그릴래영, 엔돌핀♥, 유소나, BJ서윤♥:), ♡단아냥♡이, 올해의 보라 엔터테이너 BJ(남) 부문에는 오메킴승현2, 철구형2↑, 커맨더지코, s시조새s, 남순이 선정됐다.

스포츠 BJ 부문은 김슬기, 욱하는형, 이스타이주헌, 캐스터안, BJ서정민코치가 수상했고, 게임마스터 BJ 부문은 쪼해피롱, 팡이요, BJ두치와뿌꾸, 만만, 감스트 마빡이 수상했고, 종합게임 BJ 부문은 수탉, 안녕수야, 애교용, BJ다누리, BJ타요가 수상했다.

인기게임(FPS) BJ 부문에는 걸뽀, 깨박이깨박이, 킴성태, BJ피오, blackwalk가 선정됐고, 인기게임(LoL) bJ 부문에는 김민교, 뜨뜨뜨뜨, 수피, 저라뎃, BJ이상호가 선정됐으며, 인기게임(스타) BJ 부문에는 감스트, 기뉴다, BJ강덕구, 김윤환, 윤중2가 선정됐다.

게임 엔터테이너 BJ(여) 부문은 오세블리, 임선비, 임아니, BJ파이♥, Fresh토마토가, 게임 엔터테이너 BJ(남) 부문은 나는상윤, 와꾸대장봉준, 이경민, 염보성, 정윤종이 상을 받았다.

다음으로 올해의 콘텐츠상 시상식에서는 골져스(이채이), 극한의 무지성(김민교), 김원의 사건파일(김원), 무릎 Tekken Stars Cup(철권무릎), 뿌드컵(두치와뿌꾸), 스타 골빈벨(최군형), 스타 대학대전 철와대vs무친대(와꾸대장봉준, 철구형2↑), 스트리트 뮤직 라이브(댄동단장태우), 시른거탑 시즌2(s시조새s), 아냥이네 민박(단아냥), 오세블리의 섬박2일(오세블리), 주먹이운다(철구형2↑), 푸파대회(범프리카), GGC(감스트, 김민교), MKSI(김민교)가 수상했다.

마지막에 공개된 수상자들의 소감 영상에서 BJ테이버는 "여러분과 같이 투자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즐거웠다. 제 주변 사람들이 모두 부자가 될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감성유진은 "2018년도에는 대상을 받았는데 4년이 지난 2022년도에도 대상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라며 "내년에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두치와뿌꾸는 "열심히 '피파온라인4'만 팠는데 '피파온라인4'가 인기게임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다"라고 밝혔고, 킹기훈은 "올해도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내년에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피오는 "대상 후보에 오를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이다. 앞으로도 재밌는 방송 할 수 있도록 많이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소감을, 저라뎃은 "중간에 군대를 가게 됐는데도 이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다들 건강하시고 1년 7개월 뒤에 뵙겠다"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감스트는 "스타를 좋아해서 바스포드라는 대학을 만들었는데, 바스포드 덕분에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라며 "바스포드 멤버들과 이 상을 나누고 싶다"라고 털어놨다.

한편, 'BJ대상' 수상자는 유저투표 20%, 방송지표 40%, 콘텐츠심사 40%를 합산해 선정됐다.

사진=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