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0:26
연예

에이티즈, 친환경 팬문화 선도 "포카앨범 발매"

기사입력 2022.12.26 16:52 / 기사수정 2022.12.26 16:52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친환경 팬문화 선도에 나선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는 오는 29일까지 에이티즈의 국내 첫 싱글 앨범이자 포카앨범 'SPIN OFF : FROM THE WITNESS' 발매를 기념해 MEET & CALL 이벤트 응모를 진행한다. 

에이티즈의 'SPIN OFF : FROM THE WITNESS'는 타이틀곡 '할라지아(HALAZIA)'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 신보. MEET & CALL 이벤트는 1부 대면 팬사인회, 2부 멤버별 영상통화로 준비해 팬들과 더욱 가까운 소통을 나누겠다는 취지다. 

팬사인회 30명, 영상통화는 멤버 당 10명(총 80명)으로 한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에이티즈의 포카앨범을 구입한 팬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당첨자는 30일 메이크스타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공지되며 에이티즈의 미공개 부적 포토카드, 미공개 홀로그램 포토카드, 사인 CD 등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포카앨범(POCAALBUM)'은 피지컬 앨범의 새로운 형태로 주목 받고 있다. 포토카드 모양이지만 QR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인식시켜 앱에서 음원 및 포토, 독점 영상 등 다양한 앨범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 

친환경 종이 및 잉크로 제작되고, 가볍고 부피가 작아 앨범 폐기물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메이크스타는 "K팝 팬들 사이 포토카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포카앨범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며 "이번 에이티즈의 새 앨범이 다양한 팬이벤트와 결합돼 더욱 뜻 깊다"고 설명했다.

사진=메이크스타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