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7 22:36
연예

'약한영웅', 유럽→중동 방영 확정…OTT 화제성 4주 연속 1위

기사입력 2022.12.23 09:39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드라마 '약한영웅'이 해외 전역에서 방영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미주 '코코와(KOCOWA)'를 통해 아마존(+a), 컴캐스트(Comcast), 로쿠(ROKU) 채널뿐만 아니라 아이치이(iQIYI) 미국, 대만 등에서 동시 방영되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아시아 콘텐츠 전문 플랫폼인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는 미주에 이어 유럽·오세아니아·중동·인도 방영을 추가로 확정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신선하고 독창적인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 박지훈, 최현욱, 홍경 등 신예 배우들의 호연, 감각적인 연출, 세련된 OST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공개 직후 단숨에 웨이브 유료 가입자 견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OTT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의 화제성을 조사 발표한 'OTT 화제성' 드라마/시리즈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해외 반응 역시 뜨거웠다. 아이치이(iQIYI) 미국과 대만을 비롯, 미주 '코코와(KOCOWA)'를 통해 공개된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서비스에서 평점 9.9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한국 드라마’와 틴보그(teenVOGUE)가 꼽은 ‘지금 당장 봐야 할 2022 최고의 K-드라마’ 등에 이름을 올렸다.

웨이브 측은 “미주 동시 방영을 진행한 코코와에서 ‘약한영웅’이 올해 OTT 시리즈 중 최초로 시청 시간 TOP 3 상위권에 들었으며, 아이치이 대만 지역과 북미 지역에서도 TOP 10 순위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보내주시는 ‘약한영웅’을 향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인도 등으로의 신규 해외 권역 진출이 이뤄진 만큼, ‘약한영웅’이 더 많은 전세계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약한영웅 Class 1’은 웨이브에서 전 회차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웨이브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