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5 21:41
연예

유아, 美 싱어송라이터 MV 내레이션 참여…글로벌 행보 ing

기사입력 2022.12.15 17:48 / 기사수정 2022.12.15 19:1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오마이걸(OH MY GIRL) 유아(YooA)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존 케이 (John K)와의 협업으로 글로벌한 행보를 이어간다.

15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월 18일 발매된 존 케이(John K) 더블싱글 'Be Alright // U Sometimes'의 곡 'U Sometimes' 공식 뮤직비디오에 유아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유아가 참여한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14일 공개됐다.

존 케이는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위트 있는 가사,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으로 국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다. 국내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 진행, 국내 유명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는 등 한국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국에서 촬영된 'U Sometimes' 뮤직비디오는 대표 K팝 아티스트인 오마이걸 유아가 내레이션에 참여해 더욱 그 의미를 더했다. 

유아의 차분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특유의 보이스가 글로벌 팝스타 존 케이와 국내 팬들의 국경을 뛰어넘은 교감에 더욱 짙은 감성을 불어넣는다.

지난 11월 발매한 미니 2집 'SELFISH'의 동명의 타이틀곡을 통해 유아는 음악방송 1위는 물론,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입성했다. 

또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8개 지역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 전체 앨범 차트서도 6개 지역에서 TOP10을 달성하며 해외에서도 남다른 저력을 보였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남다른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글로벌한 행보를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