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오사카, 이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2 MAMA AWARDS' 8관왕에 오른 가운데, 진이 입대 전 인사를 전했다.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가 지난달 29일, 30일 오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은 4개의 대상 중 '올해의 앨범', '올해의 아티스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3개 부문을 수상, 총 8관왕에 올랐다. 3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었을 때 주어지는 'MAMA 플래티넘'까지 차지했다.
멤버들 없이 혼자 '2022 MAMA AWARDS'에 참석한 제이홉은 "7명 전원이 와서 상을 받고 감사 인사를 전해드렸다면 너무 좋았겠지만 사정상 그게 안 돼서 아쉽다"라며 "그래도 BTS를 대표해서 수상 소감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다"며 솔직 담백하게 소감을 밝혔다.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의 2022년을 "고난과 시련, 그리고 그걸 이겨나아가려는 방법을 갈구하는 7명이 성장통을 겪은 해"라고 표현했다. 이어 "결국 우리 자신들이 행복해야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행복을 선사해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여러 부분으로 과감하게 판단하고 행동도 했던 것 같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제이홉은 "계속해서 여러분들에게 최선의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이 자리까지 왔고 결국은 여러분들과 저희는 믿음으로 함께 하는 시기가 찾아온 것 같다"며 아미(팬덤명)과 각별해진 사이를 언급했다.
"사실 올해 방탄소년단은 대단한 업적을 보여드리지 못 한 것 같다"는 제이홉은 "그런 부분에 있어서 '올해의 가수상'은 겸손하고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받겠다. 올해를 잘 마무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담담히 말했다.
"지금 멤버들 모두 현재 자기의 뒤를 돌아보며 하나씩 자기들의 뿌리를 건드려보며 개인에 맞게 성장 중이라고 생각한다. 곧 나올 RM 앨범도 그렇고 멤버 개인의 활동과 행보들응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 아미 여러분이 있기에 방탄소년단이 있다."
연이어 'MAMA 플래티넘' 수상을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제이홉은 "준비한 것이 있다"며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 진에게 깜짝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진은 "수상 소감 중에 나한테 전화를 하면 어떡하냐"며 놀란 기색을 드러냈다.
진은 "정말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우리 아미 여러분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 우리 멤버들 항상 고생 많았고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진은 "공식석상에서 당분간 못 보게 되겠지만 또 좋은 음악 들고 나타나도록 하겠다. 군대 잘 다녀오겠다"며 아미들에게 입대 전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한편, 진은 오는 13일 경기 연천의 모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대한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2022 MAMA AWARDS' 수상자(작) 명단.
▲ MAMA 플래티넘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Proof'
▲ 올해의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 = 아이브 'LOVE DIVE'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싸이, NCT DREAM,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 여자 신인상 = 아이브
▲ 남자 신인상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페어보릿 뉴 아티스트 =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
▲ 페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 JO1
▲ 페이보릿 여자 그룹 = (여자)아이들
▲ 남자 가수상 = 임영웅
▲ 여자 가수상 = 나연 (TWICE)
▲ 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
▲ 여자 그룹상 = 블랙핑크
▲ 더 모스트 파풀러 남자 가수 = 제이홉
▲ 더 모스트 파풀러 그룹 = 스트레이 키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Happy Death Day'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빅뱅 -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태연 - INVU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세븐틴 - HOT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아이브 'LOVE DIVE'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싸이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박재범 'GANADARA (Feat. 아이유)'
▲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봐' (사내맞선)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블랙핑크 '핑크 베놈'
▲ 글로벌 뮤직 트렌드 리더 = 지코
▲ B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 = 민희진(뉴진스)
▲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자우림
▲ 비비고 Culture & Style상 = 제이홉
▲ 요기보 칠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사진=고아라 기자, CJ ENM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