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2:05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부터 '아스달 연대기'까지…신작에 힘 빡 준 넷마블 [2022 지스타]

기사입력 2022.11.18 14:06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오랜만에 지스타를 찾은 넷마블이 다양한 신작들로 현장을 빛냈다.

넷마블은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해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를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 기회가 제공되는 동시에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와 코스프레, 인플루언서들과의 대전 이벤트 등이 펼쳐졌다.

특히 넷마블의 기대작 중 하나인 '나 혼자만 레벨업:ARISE'가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면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켰다.



▲ 실제로 플레이해 본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액션 하나만으로도 만족감 폭발!

이번 지스타에서 첫 공개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는 전 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웹툰 원작 IP 기반의 '스토리 모드'와 게이트 보스 처치 시간을 놓고 경쟁하는 '타임어택 모드', 주인공 성진우 외 다양한 헌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헌터 모드'가 열렸다.



스토리 모드를 직접 플레이해 본 결과, 조작키가 많긴 해도 게임의 진행 방식과 전투가 단순해서 초보자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또, 웹툰을 보지 않았음에도 중간 중간 원작의 스토리를 설명해 줘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플레이를 하며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바로 액션이었다. 전투를 할 때 느껴지는 시원시원한 액션과 타격감이 깔끔한 스킬 이펙트와 합쳐져 만족감을 배가시켰다. 특히 궁극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전체 상황이 아닌 헌터의 움직임에 포커싱이 돼 오롯이 액션에 집중할 수 있었다.



▲ '코스프레도 빠질 수 없지!'…주요 캐릭터 총출동

넷마블은 지스타 2022 출품작 4종에 대한 코스프레를 진행, 높은 퀄리티의 코스프레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구경하는 재미를 높였다.

코스프레 대상 캐릭터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제나와 트윈블라스트, '하이프스쿼드'의 카야와 준,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의 성진우와 차해인, '아스달 연대기'의 규비와 라스마다.

각 게임별 코스플레이는 지스타 기간 중 넷마블관 우측에 마련된 무대에서 상시 만나볼 수 있다.



▲ 또 하나의 기대작 '아스달 연대기', 세계관 담은 티저 영상 공개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아스달 연대기'의 지스타 2022 출품을 기념해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이 담긴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연결되는 세계관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낮과 밤, 날씨와 기후에 맞춰 옷을 입거나 음식을 먹고, 이용자들이 함께 다리를 건설해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등 다양한 모험적인 요소가 존재하는 MMORPG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대학살에서 살아남은 뇌안탈들이 은둔의 땅에서 자색부족을 탄생시키며 살아가지만 또다시 거대한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넷마블은 내년 출시 예정인 '아스달 연대기'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시연 버전을 지스타 2022에서 최초 공개하고, 지스타 기간 내내 다양한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최강자는 누구?…인플루언서들도 시선 집중!

18일부터 20일까지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인플루언서 대전이 치러진다.

18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인플루언서 대전에서는 쫀득, 마젠타, 공파리파, 아구이뽀 등이 참가해 게이트 보스 처치 시간을 놓고 경쟁하는 '타임어택 모드' 대결을 펼쳤고, 유일하게 보스를 처치한 아구이뽀가 우승을 차지했다.

다음 인플루언서 대전은 1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20일 오후 4시부터 5시 40분까지 지스타 넷마블관 오픈형 무대에서 진행된다.

이 외에도 탑 랭커 vs 인플루언서 대전과 관람객 대상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현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릭터 인기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원작자 '추공' 친필 사인 소설 세트, 레이저 블루투스 이어폰,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넷마블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