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4:19
게임

‘블루 아카이브’, ‘SRT 특수학원’ 학생들 이야기 담긴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2.11.09 10:55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블루 아카이브’에 새로운 메인스토리가 등장했다.

9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4.’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SRT 특수학원’의 폐쇄가 결정된 이후 ‘RABBIT 소대’는 이에 반발하여 농성을 벌이게 되며, 선생님은 ‘총학생회’로부터 연락을 받아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 ‘코우사기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신규 학원 ‘SRT 특수학원’ 및 학생도 추가했다. 먼저, ‘SRT 특수학원’ 소속 ‘미야코’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 스킬’ 구사 시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같은 학원 소속 ‘사키’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SRT 특수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미유’는 ‘EX 스킬’ 사용 시 10초간 적 1인에게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대상은 효과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피격 당할 때마다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케쥴’, ‘특별의뢰’, ‘현상수배’ 등 각종 콘텐츠 보상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3배 캠페인’을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또, 11월 15일까지 접속 시 매일 ‘청휘석’ 100개를 선물하며, ‘아비도스 고등학교’, ‘트리니티 종합학원’ 등 ‘블루 아카이브’ 대표 학원들의 특별 일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11월 30일까지 ‘1주년 기념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1일차부터 6일차까지는 매일 ‘청휘석’ 200개를 지급하며, 7일차에 접속하면 3성 가구 ‘확장형 전통 목재 창문’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