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미르24’가 오픈한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구글플레이, 이마트24와 함께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 ‘미르24’는 구글이 직접 개발한 앱 에뮬레이터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해 에뮬레이터 상에서 ‘미르M’을 시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오는 10월 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외관과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비천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기와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 분위기를 강조했다. 매장 곳곳에는 인중(仁中)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분위기를 더했다.
‘미르M’은 팝업스토어 ‘미르24’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에뮬레이터로 ‘미르M’을 즐기고,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잉존’ ▲‘미르M’ 핵심 성장 콘텐츠 ‘만다라’를 미디어 파사드 기법으로 구현한 ‘포토존’ ▲게임 이용자들의 닉네임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와 ‘미르M’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존’ ▲이벤트에 참여하고 푸짐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공간을 준비했다.
또한, ▲미르주(酒) ‘미르M X 미르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미르M’ 도자기·글라스 소주잔 ▲‘미르M’ 인슐레이터 텀블러 등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미르M’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협업 상품 6종도 공개했다. ▲뇌제의 도시락(매콤 닭갈비&돈까스) ▲천존의 도시락(소불고기 정찬) ▲마종의 도시락(푸짐한 제육정찬) ▲의선의 김밥(우엉&우불고기) ▲패황의 버거(빅더블불고기치즈) ▲무극제의 샌드(치킨&햄)으로 구성돼 있다. 구매 시 ‘미르M’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한편, 29일 오후 9시부터 방송인 홍윤화, 김민기의 ‘미르24 사전체험’ 라이브 방송이 진행돼, ‘미르24’의 모습을 미리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사진=위메이드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