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e스포츠 대학리그 중계 서포터즈 ‘e-유니언즈’ 3기가 끝이났다.
23일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2022 e스포츠 대학리그의 서포터즈로 활동한 ‘e-유니언즈’ 3기가 금일 수료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e-유니언즈’ 3기는 e스포츠 대학리그 중계에 특화된 대외활동으로 개편되어, 약 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발된 3기는 약 2개월 동안 e스포츠 중계에 필요한 전문 교육과 멘토링, 방송제작 현장 투어 등의 활동을 했으며,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중계진으로 수도권 권역별본선과 전국결선에서 해설과 분석데스크, 인터뷰 등에 참여했다. 특히, 전문 e스포츠 중계진들과 함께 생방송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대학생만의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수료한 e-유니언즈 3기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되었으며, 수료식 현장에는 3기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었다. 해당 영상은 총 3편으로 협회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e-유니언즈’는 2020년 e스포츠 대학리그와 함께 출범한 리그 특화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대학생들이 직접 리그에 참여함으로써 관련 경험을 쌓고 산업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금까지 총 27명이 수료했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