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0:23
사회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학점은행제 최단기코스 계절학기개강

기사입력 2011.04.18 13:25 / 기사수정 2011.04.18 13:26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직장생활 이나 육아와 병행하면서 평생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것이 미래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이기 때문이다.

학점은행제란 정규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도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들으면 누구나 대학졸업자와 동등한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이며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자격증은 일정한 관련 전공 수업을 듣고 그 내용을 관련 협회에서 인정받으면 자격증을 받게 되는 것.

학점은행제 강의를 원격평생교육원이나 사이버대학,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에서 듣고 그 학점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받으면 되는데 100% 인터넷 과정에 비용도 비교적 저렴한 원격평생교육원이 높은 인기다. 직장생활 중에나 육아, 기타 여러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기 때문인 것이다.

'자격친구'에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에 도전 중인 주부 L(여 36세) 씨는 아이를 중학교에 보내고 나니 사교육비도 만만치 않고 지금 하고 있는 파트타이머 보다는 미래까지 내다볼 수 있는 전문적인 직업을 생각하던 중에 일자리 보장은 물론 작은 어린이집도 차릴 수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추천받았다며 현재 일을 하면서 집에서 짬짬이 듣는 수업이라 따로 교육원을 간다던지 집을 오래 비우지 않아도 돼 너무 편하다 고 했다. 그러면서 컴맹 수준의 컴퓨터 실력이었던 자신을 꼼꼼히 챙겨줘 여기까지 오게 만든 '자격친구'의 담당코치를 추천했다.

직장생활중인 J(남 32세) 씨는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과 하나 둘 자리를 떠나는 선배사원들을 보며 자신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생각에 전문가 자격증 하나를 생각해 오던 중 전망을 생각해서 제2의 인생은 복지와 교육 분야 와 관련 있는 사회복지사와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선택했고 퇴근 후 나 주말에 짬을 내서 수업을 듣기 때문에 현 직장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이 유망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미래가 든든하다고 했다.

'자격친구'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인정을 받은 원격교육기관으로 공식 기관명은 '한국사회복지원격평생교육원'이다. 질높은 강의와 학습관리 시스템등 모든 부분에 심사를 거쳐 국가에서 인가를 받은 곳으로 예비 취득자들에게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현재 '자격친구'에서는 2011년 5월 개강에 따라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인기과목의 조기 마감이 예상되므로 과목 수강을 원할 시엔 서둘러야 한다.

검색창에 '자격친구'나 홈페이지(7909.bce.or.kr), 전화(1661-7909)를 통해 추천받은 전문취득팀장들이 무료로 학습설계와 상담을 해준다니 문의해 보면 어떨까.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