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23
스포츠

'누녜스 복귀' 리버풀, 에버튼 원정 선발 명단 발표 [PL 6R]

기사입력 2022.09.03 19:40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기자) 다르윈 누녜스가 징계에서 돌아온 가운데, 리버풀이 에버튼과의 시즌 첫 머지사이드 더비에 나설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리버풀은 3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에버튼과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현재 리버풀은 2연승을 거두며 리그 6위(2승2무1패, 승점 8)를 기록 중이며, 17위 에버튼은 아직 승리가 없다.

머지사이드 더비라고 불리는 영국 최고의 라이벌전을 앞두고 두 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알리송이 골키퍼로 나섰으며, 콘스탄티노스 치미카스, 버질 반 다이크, 조 고메스,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백4를 형성했다. 중원은 파비우 카르발류, 파비뉴, 하비 엘리엇이 출전했으며, 공격진에는 루이스 디아스, 다르윈 누녜스, 모하메드 살라가 호흡을 맞췄다.

에버튼 역시 4-3-3으로 맞섰다. 조던 픽포드가 장갑을 꼈고, 네이선 패터슨, 코너 코디, 제임스 타코우스키, 비탈리 미콜렌코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중원에는 톰 데이비스, 아마두 오나나, 알렉스 이워비가 출전했으며, 닐 모페이, 앤서니 고든, 데머레이 그레이가 3톱으로 출전했다.

한편,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리그 2라운드에서 상대 얼굴을 머리로 들이받아 퇴장 당했던 누녜스는 약 2주 만에 복귀전을 치르게 됐다. 거칠기로 유명한 두 팀의 라이벌전에서 누녜스가 감정을 조절하고 득점포를 터뜨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리버풀 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