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RWBY’와 다시 만났다.
29일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가 유명 미국 애니메이션 ‘RWBY’와 손잡고 다양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RWBY’는 미국의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들이 살아가고 있는 램넌트(Remnant)라는 세계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켜 내기 위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스토리다. 17년도에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첫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5년이 지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유저들을 다시 찾아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다채로운 콘텐츠와 경품들로 유저들을 반기게 된다.
우선 ▲RWBY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동안 판매하는 RWBY 스페셜 계약서를 통해 RWBY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다. 17년도에 첫 콜라보레이션 때 출시한 용사 6종(블레이크 벨라도나, 와이스 슈니, 양 샤오롱, 피라 니코스, 노라 발키리, 루비 로즈)에 신규로 추가된 용사 2종(레이븐 브런웬, 신더 폴)을 만나볼 수 있다.
또 ▲RWBY 콜라보 던전이 오픈 되어 플레이 가능하다. RWBY에 등장하는 용사들을 만날 수 있는 던전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재화와 보석을 비롯해 ‘힘을 갈망하는 신더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고대의 서, 무기 옵션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정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RWBY의 다양한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달성할 시, 힘을 숨긴 레이븐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기존 콜라보 용사들의 코스튬(기존 6종 용사 당 코스튬 2개씩, 총 12개의 코스튬 지급), 원시의 토템(각인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이 쏟아진다.
그 외 10월 20일까지 모든 용사단 단장이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을 접속하는 것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 시 ★6 승급 용사 선택권 (+초월 무기 포함), ★6 챔피언 해금 용사 선택권, 6일동안 매일매일 무료 10회 뽑기(총 60회 가능) 등을 받을 수 있다.
NHN 측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RWBY라는 두 IP가 다시 손잡고 풍성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유저들을 찾아왔다”며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IP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신선한 콘텐츠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응에 화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고전 게임을 연상하는 픽셀 그래픽이 특징인 NHN의 대표 게임 타이틀로, 현재까지 ‘길티기어’, ‘꾸러기 수비대’, ‘방패용사 성공담’, ‘옥토패스 트래블러’ 외 다양한 IP들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해온 바 있다.
사진=NHN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