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4 13:57 / 기사수정 2011.04.14 13:57
[엑스포츠뉴스] 극심한 취업난과 고용불안으로 안정적이고 미래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자격증은 능력의 전문성을 증명하는 수단일 뿐 아니라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입증하기 때문에 취업을 위한 대표적인 활동이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여성가족부 장관명의로 발급되는 대표 국가공인자격증이지만,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취득할 수 있어 최근 새로운 취업의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K 씨는 “오래 전부터 봉사활동을 해 오면서 복지에 관련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전문 교육기관에서 수업만 들으면 시험 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난 후 바로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으로 수강신청을 하러 갔다. 그리고 시간제 강의로 편하게 집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 사회복지사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kdeisabok.co.kr)은 누구에게나 균등하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시간제 수업을 통해 배우려는 의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정학점을 이수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해준다. 시간제 강의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게 바쁜 직장인, 학생은 물론 먼 거리 외출이 힘든 주부, 노인들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보통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는 기간은 1년 이상이 걸리지만 취득한 후에는 지역 사회복지센터, 유치원 등에서 일하거나,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등 진출할 수 있는 활로가 다양하고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현재 2011년 1학기 수강생 접수를 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및 학위과정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 홈페이지(kedisabok.co.kr)를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고,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원한다면 전화(1566-9397)로 문의해도 좋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