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3 17:56 / 기사수정 2011.04.14 09:31
5월 28일 (토) 2시 -ABC승무원아카데미 항공운항과 페스티발 진행 (예비승무원선발대회)-
[엑스포츠뉴스] 우리나라 여성들의 직업 중 승무원이란 직업은 항상 선망의 대상으로 자리매김하고있다. 스튜어디스라는 직업은 직업에 대한 안전성,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남녀평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다.
2008년부터 항공승무원 채용에서부터, 이전에 있었던 나이제한과 신체적조건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해가 지날수록 경쟁률은 하늘을 찌를 듯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예비승무원을 꿈꾸는 고2,고3수험생들은 항공운항과 진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항공운항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꼽은 가장 가고 싶은 1순위 학교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경쟁률은 작년 50:1을 기록하며 사상최대 경쟁률을 기록한바있다.
◆항공운항과 열풍 이유는?◆
현재 수도권 지역 항공운항과 교수로 출강중이며 ABC승무원아카데미 원장으로 재직 중인 김정훈 원장은 이러한 높은 경쟁률이 나오는 이유는 항공운항과, 항공관광학과(승무원학과 명칭) 등 대학에서 항공을 전공으로 한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대학 마지막 학년, 학기 초에 실시되는 대한항공 실습생 제도를 통해 승무원 채용 시 많은 혜택이 있으며 또한 승무원에 목표를 두는 전공이기 때문에 대학에서 외국어 공부는 기본이며 매너와 예절 교육 등 면접에 관련해서도 많은 학습을 하며 그 결과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항공운항과 합격에 지름길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비롯하여 수도권지역 항공과 합격방법은 무엇일까? 보통 수험생의 대부분의 고민은 내신 및 수능 등급, 신체적인 조건 및 이미지 등이다. 각 학교마다 입시요강은 조금은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면접 반영비율이 60% 이상이기 때문에 면접을 잘 치뤄야 합격가능성이 높다.
현 항공과 교수인 ABC승무원학원 김정훈 원장은 한서대학교 항공관광과와, 용인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에서 면접관으로 활동할 때 보면 수험생들의 이미지를 가장 눈 여겨 본다고 한다. 이미지란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서 충분히 바뀌지만 요즘 고등학생들의 일반적인 성향을 보았을 때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는 것 같다고 한다. 또한 항공운항과 면접은 정답을 요구하는 절대 평가가 아닌 상대평가로 이루어진다. 상대평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지금 준비하고 있는 방법이 올바른 것 인지? 에 대해 많이 질문한다고 한다.
항공운항과에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ABC승무원(abccrew.co.kr)교육원 입시담당 윤수아 선생님은 ‘일반 고등학교 수업에 면접에 대해 배우는 과목이 없기 때문에, 항공운항과 면접 준비가 어려운건 당연한 것 이고, 항공운항과 진학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체계적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여 면접 준비를 하는 게 2012년도 입시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 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항공운항과 면접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국내항공사 면접과 동일하기 때문에 면접을 여러 차례 진행한 경험이 있는 교수님들은 ’학생들의 목소리 톤, 인사하는 자세, 미소, 말투, 시선처리 하는 방법만 봐도 첫눈에 준비한 학생과 하지 않는 학생이 구분이 됩니다.‘ 라고 대답하며 다시 한 번 면접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BC승무원아카데미 항공운항과 스마일 페스티발 선발대회 ‘5.28일 2시’◆
ABC승무원아카데미에서는 5.28일 (토) 항공관련학과를 고려하고 있는 고등학생 및 검정고시, 재수생을 대상으로 스마일 페스티발(이하 예비승무원선발대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수시 면접에 앞서 지원자들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며 입상자에게는 ABC승무원아카데미 특전이 있다.
ABC승무원아카데 스마일 페스티발 신청이나 항공관련학과 입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ABC승무원아카데미 홈페이지(abccrew.co.kr)나 02-558-3581에서 신청 및 무료상담, 이미지 체킹을 받을 수 있다.
ABC승무원아카데미 스마일페스티발 신청하기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