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00
연예

윤주, 뇌사자 기증으로 극적 간 이식 후 1년 "덕분에 소중한 삶 선물" [전문]

기사입력 2022.07.24 06:00 / 기사수정 2022.07.24 13:3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윤주가 간이식 수술 1년 후 건강해진 근황과 함께 기증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윤주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2년 7월 23일에서 24일로 넘어가는 바로 지금 이 시간. 바로 정확히 1년 전 죽어가던 나는 다시금 새로운 삶을 선물받았다. 지금도 기억이 생생히 남아 있는 내 머릿 속엔 그 순간이 너무도 소중하고.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기억으로 각인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뇌사자 기증으로 극적인 간이식 수술을 선물받았던 나로서는 너무도 행복하고 안도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내 깊은 마음속 어딘가에선 그 누군가에 대한 죄책감으로, 위로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눈물 흘렸었다. 그리곤 다짐했었다. 정말 소중히 건강하게 잘 관리하며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그것으로 꼭 보답하겠다고"라며 간 이식 수술을 받았던 당시를 떠올렸다. 

윤주는 "1년이 된 지금 난 아주 건강한 간을 선물받은 덕분에 안정된 회복으로 그토록 바라던 평범한 일상을 누리며 진정 바라고 바라던 꿈을 다시 꾸고 있다"며 "2년이 지나도 5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절대 잊지 않고 무엇보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잘 살겠다고 다시금 다짐해 본다"고 말했다. 

또한 "1년을 기념하는 오늘. 오늘은 나에게 소중한 삶을 선물해 준 그분을 위해 초을 밝히고 싶다"며 "덕분에 이렇게 소중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너무 행복해서 정말이지 너무 간절했어서 이 순간을 선물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벽에 똥칠할 때까지 오래오래 늘 웃으며 웃음 잃지 않고 잘 살겠다고 약속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한편 1989년 생인 윤주는 지난 2010년 연극 무대로 연기를 시작, 2012년 영화 '나쁜 피'로 스크린에 데뷔했다. 이후 '미쓰 와이프', '치외법권', '함정', '나홀로 휴가', '더 펜션'을 비롯해 드라마 '킬미힐미', '싸우자 귀신아' 등에 모습을 비추며 얼굴을 알렸다.

2020년 항생제 부작용으로 급성 간부전 투병 소식을 전했고, 지난해 7월 1년이 넘는 투병 끝에 간이식 수술을 받았다. 



다음은 윤주 글 전문. 

2022년 7월 23일에서 24일로 넘어가는 바로 지금 이시간 . 이시간. 바로 정확히 1년전. 죽어가던 나는 다시금 새로운 삶을 선물 받았다. 지금도 기억이 생생히 남아 있는 내 머릿속엔 그 순간이 너무도 소중하고.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기억으로 각인되었다.

뇌사자기증으로 극적인 간이식 수술을 선물 받았던 나로썬 너무도 행복하고. 안도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내 깊은 마음 속 어딘가에선 그 누군가의 대한 죄책감으로..위로로 … 감사하는 마음으로 눈물흘렸었다.. 그리곤 다짐했었다.. 정말 소중히 건강하게 잘 관리하며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그것으로 꼭 보답하겠다고.. 

1년이 된 지금 난 아주 건강한 간을 선물받은 덕분에 안정된 회복으로 그토록 바라던 평범한 일상을 누리며 진정 바라고 바라던 꿈을 다시 꾸고 있다. 2년이 지나도 5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절대 잊지않고. 무엇보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잘 살겠다고 다시금 다짐해본다. 

1년을 기념하는 오늘. 오늘은 나에게 소중한 삶을 선물해준 그분을 위해 초을 밝히고 싶다. 덕분에 이렇게 소중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 너무 행복해서, 정말이지너무 간절했어서 . 이 순간을 선물해주어서너무 감사하다고. 벽에 똥칠때까지 오래오래 늘 웃으며 웃음 잃지않고 잘 살겠다고 약속하고싶다

 #간이식후 #1년 #수혜자 #기증자에대한감사 #오래오래살께요 #건강하게!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 많이 받고! 진짜 으쌰! 하고 일어났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는 그 누구보다 건강하게 잘 살게요! 걱정끼쳐드린 부분들 너무 죄송하고! 이젠 제가 힘이되어드리겠어요~ #사랑합니다 #우리같이 건강해요>_< #우리모두화이팅 #같이함께잘이겨내요 #꼭건강하게돌아갈꺼예요 #힘내세요! #우리모두건강합시다 #환자분들화이팅! #일상으로!!!

사진 = 윤주 인스타그램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