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보] 지난 2010년 8년 만에 경제성장률이 최고치를 달성했지만, 여전히 청년취업전선은 냉랭해 보인다. 아직도 많은 청년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대한 압박감과 불안감에 시달리며 소리 없는 취업전쟁을 치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청년 취업준비생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에 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기 시작한 데에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복지 및 육아 인력에 대한 지원 증가가 한 몫을 거들었다. 이렇게 되면 추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인력이 늘어남에 따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사회적 지위 향상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사회복지사의 경우 지방 사회복지센터의 복지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사회복지 전담공무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고 한다. 보육교사 역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의 선생님은 물론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그런데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어디서 취득할 수 있을까? 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은 학점은행제를 도입한 평생교육시설로, 가장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평생교육시설은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이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탁월한 수강시스템과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이다.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이란 정규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비전공자도 일정 학점을 이수한 후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기관으로 평생교육실현에 의의를 두고 있는 만큼 누구나 수강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강의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5과목 총 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
kedisabok.co.kr)의 관계자는 “요즘 청년 취업준비생의 문의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 정말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이후 바로 취업이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를 주로 하는데, 요즘 복지사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정부차원에서 복지관련 인력을 충원하려는 움직임을 보여 바로 취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앞으로도 전망이 밝아 이러한 상황이 쭉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청년 취업 준비생이라면 지금 도전해 볼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 과정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관련 사항은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의 홈페이지(
kedisabok.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더욱 빠른 문의를 원한다면 전화(1566-9397)로 문의해 보길 바란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