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01:49
사회

필리핀 어학연수, 필리핀홈스테이 궁금증 해소 (2) 필리핀 베버리힐스에서 열리는 '영어여름캠프'

기사입력 2011.04.11 13:26 / 기사수정 2011.04.11 13:53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1994년 필리핀에서는 미국 베버리힐스를 모티브로 타운을 건설한다. 빈부의 차가 극심한 필리핀에서 가장 부자 혹은 고위 관료들이 산다는 이곳은 서로 다른 모양의 대저택들이 즐비하다. 같은 디자인의 집은 지을 수 없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이러한 타운을 꿈꾸지만, 인구밀도가 높은 한국은 아직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다. 게다가 필리핀의 상류층은 고급영어를 구사하고 있어 모티브가 되었던 베버리힐스가 전혀 부럽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동남아 국가에 대한 안전문제를 거론한다. 하지만, 이곳의 철통과 같은 시스템은 놀라울 정도다. 24시간 경호원들이 순찰하고 있으며, 4개의 출입구에서 출입허가증을 검문, 검사한다. 또한, 허가증이 있어도 목적지와 전화 연결을 통해 다시 확인하는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그곳에서 일하는 운전기사, 가정부, 청소부 등의 인부들에게도 드나들 때마다 가방검사까지 하는 세밀한 보안을 유지한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형성된 이곳 알라방힐스에 2011년 여름방학, 한국 아이들의 확실한 영어학습을 위한 '위대한 캠프'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 국제학교에서의 청강 수업 - 필리핀 조기유학의 매력
토익 960점을 기록한 '위대한 캠프'의 멘토 선생님(한국인 지도 선생님) 박지나 씨는 아이들이 국제학교에 가 있는 동안 한국공과공부 준비뿐 아니라 1:1 튜터 시간을 통한 영어회화 공부도 열심히 할 계획이다. 한국에서 소위 최고의 명문대라 불리는 학교를 다니고, 남부러울 것 없는 스펙을 갖추어도,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며 회화실력일 것이다.
 
위대한 캠프에 초대된 아이들은 국제학교에 수준별 테스트를 거쳐 배정되어, 영어가 아니면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미국인 선생님, 친구들과 생활하게 된다. 문법보강반, 1:1 원어민 과외 시간을 통해 닦아 놓은 기본 실력들을 실질적으로 계속 점검해 보며, 사용해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Rabbit TV 개국 - 필리핀 어학원 최초 시행
필리핀에도 한국 가요나 드라마 열풍이 뜨겁다. 특히나 한국 아이돌 가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 길거리에서 간혹 한국 가요가 흘러나오기도 한다. 인기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 촬영지가 어디인가? 호화로운 저택과 멋진 수영장, 멋진 해변에서 주로 촬영이 이루어진다. 필리핀 토끼 유학원에서 진행하는 ‘위대한 캠프’는 뮤직 비디오 배경으로나 쓰일 법한 알라방 타운에서 생활하기에 따로 다른 곳에 갈 필요가 없다.
 
필리핀에 함께 동행하게 될 두 명의 남자 멘토 선생님들은 MBC, SBS에서 작가와 PD로 일을 해 왔다. 고급 장비와 스텝들로 구성된 Rabbit TV는 작년부터 도입된 영어 뮤직 비디오 촬영을 통해, 아이들이 팝송을 계속 반복해서 외우고 직접 짠 안무와 연기를 통해 뮤직 비디오의 주인공이 됨으로써 온몸으로 영어 공부를 하게 하는 필리핀 토끼만의 참신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편집까지 마친 자료는 DVD로 제작해 학생 개개인에게 주기 때문에, 평생 잊지 못할 멋진 추억도 보장하는 샘이 된다.
 
또한, CNN 뉴스 리포터로 변하여 아이들이 직접 영어로 작성한 사회 이슈나 캠프 기간 동안 떠난 봉사활동, 세계문화유산 방문을 영상 뉴스로 제작하면서 쓰기, 읽기, 발음까지 통합적으로 발달시킨다.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보낸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이었던, 아이들의 생활 소식도 Rabbit TV 방송을 통해 생생한 영상으로 전하게 되어 부모님들이 먼 거리에서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되었다.

[접수 문의]

필리핀토끼 유학원: 031-711-9321/ 070-8240-4200
네이버 카페: 필리핀 토끼 cafe.naver.com/2871007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