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JYP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Z세대다운 패기 가득한 가사가 인상적인 신곡으로 돌아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테스트 미(Test Me)' 뮤직비디오가 20일 오후 6시 공개됐다.
'Hello, world!'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첫 번째 단계를 의미하는 앨범명처럼, 평범한 일상을 살던 여섯 멤버들이 그룹 세계관의 중심이자 온라인 음악 플랫폼 '♭form(플랫폼)'을 통해 하나로 뭉치는 음악적 여정의 시작을 담았다.
타이틀곡 'Test Me'는 멤버 정수, 오드, 준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곡에는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이들을 흔히 말하는 '정상 범주의 세계'로 끌어들이려는 사람들을 향한 반항의 메시지를 담았다.
발매에 앞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리더 건일은 '직설적인 가사'를 팀이 들려주고자 하는 음악의 포인트로 꼽았다. 그는 "세상을 살다보면 답답하고 막막하고 말하지 못하는 부분 있는데 그런 부분을 긁어주고 싶다"고 전한 바.
이에 타이틀곡 가사에도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상한 놈이 나야", "혹시 내가 뭔가 아쉬워 보이나 / 제발 관심 끄고 너희 걱정이나 하라고", "두 귀를 가볍게 막고서 음악을 틀어버려 Ooh ah", "저기 저 골목길 끝에서 방향을 틀어버려 Ooh ah" 등 거침없는 표현들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Z세대 대표 K-밴드'를 노리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곡에 이어 이번에도 자신들만의 시원시원한 개성이 담긴 음악으로 정체성을 각인시켰다.
타이틀곡 외에도 여섯 멤버 전원이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신보에는 'Test Me'를 비롯해 'KNOCK DOWN(낙 다운)', 'Sucker Punch!(서커 펀치!)', 'Strawberry Cake(스트로베리 케이크)', 'Pirates(파이럿츠)', 'Test Me'의 인스트루멘털 버전 등 다채로운 6곡이 수록돼 이들만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엑스디너리 히어로즈 '테스트 미'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